부평 키웰, 미세먼지에 황사까지 덮치는 봄철 피부관리 핵심은? - 서울와이어
부평 키웰, 미세먼지에 황사까지 덮치는 봄철 피부관리 핵심은?
부평 키웰, 미세먼지에 황사까지 덮치는 봄철 피부관리 핵심은?
  • 정시환 기자
  • 승인 2019.02.19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평 키웰
키웰 제공

 

[서울와이어 정시환 기자] 봄은 피부에 있는 한선과 피지선의 분비능력이 겨울철보다 커지고, 강한 자외선부터 황사, 꽃가루 등 피부트러블 유발 인자들이 많은 계절이다. 특히, 우리 피부는 봄철 황사와 미세먼지로부터 큰 타격을 입곤 하는데, 공기 중에 떠도는 황사, 미세먼지가 피부에 흡착되면 염증, 피부건조, 주름 등 각종 피부트러블을 일으키는 주범이 되기 때문이다.

 

황사는 피부 건조, 잔주름, 노화를 촉진하고, 미세먼지는 피부장벽을 손상시켜 유수분의 균형을 깨뜨리기에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거나 붉어지며 예민해지기 쉽다. 또한, 미세먼지는 체내 활성산소를 증가시켜 주름과 탄력 저하, 색소질환 등을 일으킨다. 모공 내로 침투해 알레르기 피부염을 악화시키거나 땀, 피지, 노폐물과 뒤엉켜 모공 확장이나 여드름을 초래하기도 한다.

 

심한 바람과 건조한 봄철 날씨도 피부의 탄력을 떨어트려 각질이 쌓이도록 하는데, 이는 기미나 여드름 등의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는 주요 요인이 돼 주의가 필요하다. 그렇다면 봄철, 피부관리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외선 차단부터 각질 관리 방법까지 부평 피부관리샵 ‘키웰’과 함께 알아봤다.

 

봄철 자외선 차단 중요


겨울철 낮은 수치의 자외선에 익숙해져 있는 우리 피부는 봄 자외선에 노출되면 멜라닌색소를 만들어 내는데, 이는 피부 노화의 주요 원인이 될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UV-A가 피부색을 짙게 하고 기미와 잡티, 검버섯을 악화시키며, 피부의 수분을 빼앗기도 하는 것. 따라서 UV-A를 차단하기 위해서는 UV-A를 차단하는 ‘PA’지수가 있는 차단제를 발라주는 것이 좋다.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할 때는 피부 노화에 따른 탄력 저하와 주름의 원인이 되는 UV-A를 차단하기 위한 ‘PA지수’와, 색소침착을 일으켜 칙칙한 피부의 원인이 되는 UV-B를 차단하기 위한 ‘SPF 지수’를 확인해야 한다. SPF 지수는 자외선 차단 시간을 의미하므로 휴대해 다니며 수시로 덧발라주는 것이 좋다. 장시간 외출 시에는 양산과 모자 등을 착용해 2차 보호를 할 수 있도록 한다.

 

수분 공급과 각질 관리도 함께


황사와 미세먼지에 노출되는 횟수가 많은 봄에는 철저한 세안으로 피부를 깨끗이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유해물질에 노출된 피부가 장기간 지속되면 피부노화가 촉진되기 때문이다. 따뜻한 스팀타월 마사지를 통해 각질을 부드럽게 만든 다음 스크럽제나 팩 등 피부 타입에 맞는 각질제거제를 사용해 각질을 없애준다.

 

건조한 봄철에 가장 자주 나타나는 현상이 바로 각질이 들뜬다는 것. 하지만 각질케어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바로 수분공급이다. 각질관리를 꾸준히 신경 써서 케어 하더라도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면 각질은 다시 들뜨게 된다. 수분마스크나 팩, 보습 관리를 통해 각질이 들뜨지 않도록 수분공급에 신경 써야 한다.

 

봄철 황사로 인해 일시적인 뾰루지나 트러블이 발생하거나, 환절기 면역력 저하로 인해 피부 알레르기가 나타난 경우에는 과도한 스킨케어나 각질케어는 삼가고, 가벼운 수분 마스크팩 정도만 사용해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피부관리샵 키웰에서는 자가 관리만으로 뚜렷한 호전을 보기 힘든 이들을 위한 다양한 피부 케어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현재 봄철을 앞두고 황사와 미세먼지로 인해 모공이 더 막히는 것을 막아주고, 피부에 축적된 피지, 유해물질을 깨끗이 청소할 수 있는 ‘트러블 면역케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봄맞이 트러블 면역케어 프로모션은 표피에서 일어나는 각화현상을 28+-3일 주기로 정상화시켜 건강하고 젊은 피부로 되돌리기 위한 1차 준비관리와, 호르몬, 노화 현상, 자외선 등에 의해 깊이 손상된 피부를 새로운 피부로 복원 재생시키는 2차 재생관리 프로그램, 그리고 피지 스켈링 과정, 외부 환경으로부터 손상된 세포막과 피부 저항력을 강화하고 건강한 피부 세포를 위한 필수 영양을 공급해 피부 자가 면역력을 회복시키는 프로그램인 안티더스트가 포함된 구성이다.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 있는 트러블 케어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안양 범계점, 분당 서현점, 인천 구월동점, 인천 부평점, 수원 인계동점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다가오는 4월 오픈되는 송도점에서도 만날 수 있다.

 

home@seoulwire.com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