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다른 클린(Clean)상권으로 삶의 질 높인다…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 오피스텔 계약 중 - 서울와이어
남다른 클린(Clean)상권으로 삶의 질 높인다…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 오피스텔 계약 중
남다른 클린(Clean)상권으로 삶의 질 높인다…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 오피스텔 계약 중
  • 이명철 기자
  • 승인 2019.02.21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상권과 인접한 주거단지는 주거 편의성이 높아 부동산 시장에서 선호도가 높다. 단지에서 멀리 벗어나지 않고도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데다, 이 같은 장점으로 임대 수요도 꾸준하기 때문.

 

상권이 발달한 지역에 들어서는 오피스텔의 몸값 상승도 눈에 띤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서울 송파구 신천동에 위치한 ‘롯데캐슬골드’의 전용 81㎡은 롯데월드몰 개장 전인 2016년 4월 7억 3천 만원에 거래됐으나, 개장 후인 작년 5월엔 5000만원의 웃돈이 붙어 7억 8천 만원에 거래된 것으로 조사됐다. 

 

경기도 고양시 삼송지구에 위치한 ‘e편한세상 시티 삼송’ 또한 몸값 상승 중이다. 삼송지구에는 신세계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인근 원흥지구에는 이케아가 개점했다. 이 밖에도 지하철 두 정거장 거리인 구파발역에 롯데몰 은평점, 가톨릭대 은평성모병원이 위치한다.

 

최근 빠르게 조성되고 있는 루원시티 내 중심상업지구(예정)와 가정지구 상권도 각광 받고 있다. 루원시티 지구단위계획상 유해시설 및 유해업종을 제한하고 있어 상권이 쾌적하고, 일대 유동인구를 모두 흡수할 수 있어 상권의 성장이 기대되기 때문이다.

 

루원시티에 공급하는 SK건설의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 오피스텔도 덩달아 화제다. 단지는 인천광역시 서구 가정동 일원, 루원시티 주상 1, 2블록, 전용 24㎡ 550실, 전용 33㎡ 176실 등 총 726실로 공급된다. 2,378가구의 아파트와 근린생활시설을 갖춘 주거복합단지에 들어서 대단지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다.

 

단지 내 근린생활시설 뿐만 아니라 루원시티 내 중심상업지구(예정) 및 가정지구 상권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루원시티는 청라국제도시와 가정지구를 연결하는 수도권 서북부 관문 입지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인근 지역 상권까지 누릴 수 있는 것. 특히 루원시티 내 상권은 새롭게 조성되고 있는 만큼 유해업종이 들어설 수 없다는 점이 장점이다.

 

교통환경도 대폭 개선 중이다. 단지는 인천 지하철 2호선 가정역에 인접해 있으며 향후 청라국제도시로 연장되는 서울 지하철 7호선 루원시티역(가칭)이 개통되면 더블 역세권 단지로 거듭나게 된다. 이와 함께 BRT(간선급행버스)와 다양한 간선·지선 버스 노선이 구축돼 있어 서울 및 인근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제1경인고속도로,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 등 광역 교통망도 갖췄다.

 

SK건설의 시공 노하우가 적용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단지는 생활가전, 붙박이장 등 수납공간이 빌트인 된 효율적인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현관 디딤석과 선반은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엔지니어드스톤으로 시공되며 전 실 온돌마루가 설비되는 등 고급 마감재가 적용된다.

 

스마트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첨단시스템으로 입주민의 편의를 확보한다. 스마트폰으로 홈 네트워크 시스템과 홈 기기를 제어하는 첨단 홈 IoT 시스템 ‘SKT Smart Home’이 적용되며 조명, 난방 등의 원격제어가 가능해진다. 또 입주민의 안전을 위해 공동현관 무인경비 시스템과 CCTV 및 DVR 녹화시스템이 마련되며 지하주차장에는 비상벨이 설치된다. 또 무인택배 시스템으로 편리함을 더했다. 입주자를 위한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 G.X 등 운동공간 등이 마련된다.

 

친환경 시스템도 갖춘다. 천장형 F.C.U(팬코일유니트)가 제공되며 LED 조명이 설치돼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다. 또 일괄소등 스위치와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로 전력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으며 태양광 발전설비를 통해 태양광으로 생산된 전기를 공용전기로 활용할 예정이다.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 오피스텔 분양 관계자는 “상권이 가깝더라도 유해시설이 많은 곳은 쾌적함이 떨어지는데 비해 루원시티 내 상권은 유해시설이 거의 없어 투자자들이 눈 여겨 보고 있다”며 “또한 빌트인 설계와 스마트 라이프 시스템을 갖춰 임대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향후 시세 상승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 오피스텔의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서구 경서동에 마련되며 현재 선착순 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다.

 

pen4136@seoulwire.com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