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아카데미게임학원

 

[서울와이어 정시환 기자] 게임은 시각적인 요소에 크게 의존하고 중요성을 두는 대표적 분야다. BGM 및 효과음 등 사운드 측면도 중추적인 역할을 하지만, 전체적인 게임의 분위기나 감성을 결정 짓는 기준점으로 시각 요소에 초점을 두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실제로 가장 기초가 되는 단계인 ‘게임 일러스트(원화)’부터 그 중요성은 가시적으로 드러난다.

 

게임 일러스트는 게임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비주얼 요소들의 방향을 사전에 미리 정하고 눈으로 확인하기 위해 설정하는 뼈대와 같은 역할을 한다. 등장 캐릭터의 모습과 배경, 아이템, 애니메이션 동작, 각종 효과 등 여러 부분들을 구현하기 이전에 구체적인 이미지 도안을 세우는 개념이다. 그만큼 게임 기획 및 제작 절차 상에서 비교적 중요성이 크다.

 

코리아교육그룹 게임 아카데미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은 이와 같은 게임 일러스트를 전문적으로 강의하며 주목 받고 있다. 특히 게임회사 취업을 도모하고자 힘 쓰고 있는 수강생들을 위해, 현업 경험이 풍부한 전임 강사진들로 하여금 실습 중점의 강의를 제공함으로써 긍정적인 수강 후기를 다져 나가고 있는 중이다.

 

해당 게임 아카데미는 게임 원화 학원 강좌를 통해 빛과 선, 도형, 투시, 원근 등 기초적인 부분부터 포토샵 편집-드로잉과 타블렛 드로잉 과정까지 세세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디자인 도출과 기초미술 이론의 활용 등 디자인 이론의 균형을 유지하는 한편 포트폴리오 작업의 명목으로 개인 창작 작업까지 세세하게 교육한다.

 

관계자는 “게임 일러스트 학원인 본원은 인체 접근, 투시, 빛과 어둠, 색상 이해를 비롯해 기초적 미술 지식을 함양하도록 돕는 한편 포토샵 등 실무에 필수적인 툴 활용 실습 교육도 적극 실시하고 있다. 단순히 이론에만 치중하는 것이 아니라, 차후 게임 개발 분야에 진출해 주도적으로 자신의 역할을 할 수 있는 아티스트를 양성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의 주요 커리큘럼은 게임 기획 자격증, 게임 그래픽 자격증 등 게임 분야 전문 자격증 과정과 더불어 ▲게임 아트웍(기초) ▲게임 원화 학원 ▲게임 그래픽 학원(게임 이펙트)학과 ▲게임 기획 학원 ▲게임 프로그래밍 학원 ▲게임 개발 학원 ▲게임 퍼블리싱(게임 사업) ▲유니티 게임 엔진 ▲엔진 개발 ▲스마트폰(모바일) ▲웹툰 ▲1인 개발 과정까지 게임 관련 전 과정을 운영 중에 있다.

 

코리아교육그룹의 계열사 SBS게임아카데미는 현재 강남, 신촌(이대),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인천, 수원 캠퍼스를 운영 중이며, 무료 진로상담이나 방문 상담은 사전 예약제로 진행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해당 홈페이지나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home@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