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농장가든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여주는 수도권 중에서도 모임과 당일 나들이 장소로 인기가 높은 지역이다. 그도 그럴 것이 서울 등 타 지역 접근성이 좋고 다양한 관광지와 여주프리미엄아울렛 등이 있어서 관광, 쇼핑을 두루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여주를 대표하는 관광지로는 신륵사, 세종대왕릉, 황학산 수목원 등을 꼽을 수 있다. 신라 진평왕 때 원효대사 창건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 신륵사는 템플스테이가 가능한 사찰로 많은 현대인들이 휴식과 사색을 위해 찾고 있으며 일출 명소이자 가을철 단풍 명소로도 유명해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벌써부터 봄 기운이 물씬 느껴지는 황학산 수목원은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코스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 밖에도 여주 온천, 썰매장, 골프장 등 가족, 커플들을 위한 당일치기 여행지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더불어 오는 4월과 5월에 걸쳐 여주 도자기 축제도 예정되어 있으니 도자 문화와 체험, 관광을 함께 즐기고자 한다면 축제에 참여해보는 것도 좋을 듯싶다. 4월 27일 개막하여 5월 12일까지 개최되며 여주 신륵사 관광지 일원에서 진행된다.

 

나들이, 모임이 많은 지역인만큼 여주에서 식도락을 빼놓을수 없다. 그 중에서도 가성비가 높아 모임 장소로 유명한 경기도 여주 맛집으로 추천하는 ‘부부농장가든’은 유황오리 전문점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합리적인 가격에 오리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솔 밭에 둘러싸여 있는 이 곳 농장은 무려 1천여 평 규모에 달하며 직접 재배한 상추, 치커리, 케일, 신선초 등 13가지 쌈채소에 직접 유황 먹여 키운 오리를 곁들인 유황오리불고기 쌈정식이 대표 메뉴다. 신선한 쌈채소에 오리불고기를 얹고 그 위에 장아찌를 곁들여 먹는 맛이 일품이며 막국수, 누룽지까지 푸짐한 한 상에 넉넉한 인심을 느낄 수 있다.

 

겨울철에는 한 폭의 그림처럼 온화하고 한 여름에는 시원한 솔 바람이 불어와 한적한 전원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으며 120석 이상 수용이 가능하여 단체 야유회, 동창회 모임, 대가족 모임 장소로도 아주 좋다.

 

여주 유명 관광지와 썬밸리호텔, 프리미엄아울렛, 여주 이천지역 골프장도 가까우며 여주 신륵사 맛집으로 KBS ‘생생정보통’에 소개되면서 차량 20~30분 거리에 떨어진 원주 소금산출렁다리나 근처 이천 아울렛, 이천 테르메덴에서도 일부러 찾아오는 고객이 있을 정도로 인기가 좋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