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라이프생명은 8일 회사 로비에서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이벤트를 실시했다. 

 

[서울와이어 염보라 기자] 메트라이프생명은 유엔(UN)에서 지정한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성별과 관계없이 모두가 존중 받는 ‘다양성과 포용성’의 조직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행사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여성의 날은 전세계 여성들의 사회 경제적, 문화적, 정치적 성취를 널리 알리고 기념하기 위해 1975년 유엔에서 제정했다.

메트라이프는 세계 여성의 날 캠페인의 후원 파트너 중 하나로, 여성인재의 개발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실천해 오고 있다. 이에 보험업계 최초로 유엔 산하기관인 ‘UN 우먼 GICC(Global Innovation coalition for Change)’ 회원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메트라이프생명은 이날 회사 로비에서 ‘변화를 위한 다섯 가지 약속’ 중 자신이 실천할 수 있는 한 가지 약속을 골라 사진을 찍고 해시태그(#InnovateforChange)와 함께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에 올린 직원에게 커피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 행사는 메트라이프의 WBN(Women’s Business Network) 주관으로 한국뿐 아니라 전세계 메트라이프 임직원을 대상으로 동시 진행됐다. WBN은 메트라이프만의 사내 기구로, 여성인재의 개발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전세계 38개국에 개설돼 있다.

메트라이프생명 WBN 한국 지부장인 김지은 상무는 “전세계 메트라이프 임직원들이 다양성과 포용성(Diversity & Inclusion)의 의미를 되새기고 실천할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라며 “여성에게 포용적인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넘어 협업과 혁신적인 변화로 새로운 미래를 이끌어 내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bora@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