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B프로토콜, 4월 3일 파이낸스엑스(FINANCEX) 추가 상장 - 서울와이어
FNB프로토콜, 4월 3일 파이낸스엑스(FINANCEX) 추가 상장
FNB프로토콜, 4월 3일 파이낸스엑스(FINANCEX) 추가 상장
  • 이명철 기자
  • 승인 2019.03.1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FNB코인이 베트남 하노이에 기반을 둔 베트남 1위 거래소 파이낸스엑스(FINANCEX)의, VND(베트남원화)마켓, IDR(인도네시아원화)마켓, BTC(비트코인)마켓 3곳에 4월 3일 현지시각 오전 11시에 상장한다. 최근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시장에서도 암호화폐 바람이 거세지고  최근 바이낸스 조사에 따르면 베트남 이용자수가 한국인 이용자를 넘어선 추세라고 한다

 

2019년 1월 국내 비트소닉 거래소를 시작으로 2월 중국 아이닥스,  오는 3월 18일 올비트에 상장 예정인 FNB코인은 원화 20원에 상장하여 63원대(오늘 종가 기준)로 안정적인 성장세와 더불어 상용화 앱인 캐시리플렛이 출시되어 2주만에 현재 다운로드 2만회 이상을 기록 중이다.

 

FNB코인의 디앱(DAPP)인 캐시리플렛은 포켓몬고와 같은 증강현실 기반으로 지정한 장소에 다양한 브랜드상품권이나 할인 쿠폰, 포인트, AR전단지, 동영상 광고 등을 배포할 수 있고, 유저는 해당 위치에서 찾고, 게임을 통해 모을 수 있으며 에어드랍과 퀴즈를 통해 토큰도 지급 받을 수 있는 글로벌 리워드 앱이다. 

 

3월 중순 “뿌리GO” “세우GO” 등의 대형 프로모션을 통해 저변을 확대할 예정이며, 금번 상장과 함께 베트남, 인도네시아 시장에 진출할 교두보를 마련하였다.

 

FNB 김재성 본부장은 “베트남 호치민에 베트남지사를 설립하여 파이낸스엑스(FINANCEX)에 빠른 상장을 할 수 있었고, 향후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전역에 캐시리플렛의 상용화를 위한 준비 절차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