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역 초역세권... GTX-A노선 개통 시 서울 접근성 증대
49층 초고층 랜드마크... 4베이·드레스룸 등 공간활용 극대화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 투시도.

 

 

[서울와이어 안승국 기자] 대림산업은 고양시 일산서구 일산동 일대에서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를 3월 분양할 예정이다. 일산역 초역세권으로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고, 49층 초고층 주상복합으로 설계돼 원스톱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4개동, 아파트 전용 70·84㎡ 552가구, 오피스텔 전용 66·83㎡ 225실로 구성된다. 아파트 전용면적 △70㎡A 276가구 △70㎡B 138가구 △84㎡ 138가구, 오피스텔 전용면적 △66㎡A 45실 △83㎡B 180실로 전 가구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만 구성됐다.

 

또한 일산역에서 급행 기준 디지털미디어시티역까지 18분대, 홍대입구역까지 23분대, 용산역까지 32분대에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앞으로 고양대로가 위치했으며, 인근 고양IC를 통해 서울외곽순환도로 진입도 수월해 서울과 수도권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지난 해 12월 착공한 GTX-A노선(2023년 예정) 개통 시 일산 킨텍스역에서 서울역까지 15분대,  삼성까지 20분대로 도착 가능하다. 서해선(대곡~소사선) 일산역 연장안도 추진 중으로 향후 교통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일산초, 한뫼초, 일산중, 일산고 등이 인근에 있고 대형마트, 백화점 등 생활편의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일산신도시 내 위치한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이마트타운을 비롯해 킨텍스, 국립암센터,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등 다양한 문화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일산호수공원, 후동공원, 소개울공원, 안곡습지공원, 증산체육공원 등도 가까워 일상 여가생활을 즐기기에 좋다. 4베이 맞통풍 구조로 설계돼 주거 쾌적성을 높였으며, 드레스룸 등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오피스텔도 주거형 혁신평면을 적용해 3베이 맞통풍 구조로 설계했다.

한편 거실에는 세련된 패턴의 디자인월을 적용해 깊이 있는 공간감과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해냈다. 바닥에는 일반 마루보다 20㎜ 더 넓은 광폭 마루 '세라'를 적용해 입주민들에게 더 쾌적한 공간감과 안정감을 줄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는 교통∙교육∙쇼핑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하며, 최고 49층으로 설계돼 일산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브랜드 명성과 걸맞은 차별화된 설계를 통해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ask1121@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