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교육지도사 자격증, 토의토론지도사, 이미지메이킹 자격증 등 취업 스펙 민간자격증 ‘주목’

 

[서울와이어 정시환 기자] 전국적으로 경기불황이 이어지고 있어 불확실한 미래를 알아보고자 사주를 알아보는 이들이 늘고있다. 주로 보는 사주는 취업, 직업운, 이직 등 취업과 관련된 게 많을 정도로 심각한 취업난 현실을 반영하고 있다.

 

또한 현실적으로 고졸 취업준비생, 대졸 취업준비생 모두 취업이 저조하며 재취업을 준비하는 경력이 단절된 여성(경단녀), 전업주부, 중장년층등도 재취업이 어려워 취업시장에서 돌파구를 찾고자 자격증 취득을 준비 하거나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 경단녀, 전업주부, 은퇴 후 새로운 제2의 삶을 준비하는 중·장년층이 늘고 있다.

 

치열한 취업과 창업 전쟁과 고용불안, 평균 수명 증가 등의 요인이 겹치면서 취업이나 창업에 유리한 유망 자격증 취득을 위해 자격증 취득비용, 자격증 취득방법, 자격증 취득 교육기관 등을 알아보는 이들이 늘고 있으며 응시자격이 까다로운 국가기술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국가공인자격증 등 보다는 민간자격증 취득을 선호하고 있다.

 

취업·창업 및 일상 취미 활동이나 직무역량 강화에도 도움 되는 추천 민간자격증 과정으로 부모교육지도사 자격증, 토의토론지도사 자격증, 이미지메이킹 자격증 등이 있다.

 

토의·토론지도사(디베이트코치) 자격증 과정은 재미있는 토론기법과 토론의 기본 형식에 따른 방법 등을 숙지하여 학생들에게 토의 토론에 대한 흥미를 전달하고 질문을 통한 문제해결능력과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지도하여 디베이트코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하는 양성과정이며 이미지메이킹 자격증 과정은 자신이 가진 지적능력과 내적 이미지를 주변의 신뢰와 호감 등을 얻을 수 있도록 효과적으로 드러내는 퍼스널 브랜딩 과정이다.

 

해당 유망 민간 자격증 종류 취득 시 방과후 학교, 방과후 돌봄교실, 초·중·고 특기적성 교강사, 사회복지관, 문화센터, 가정지원센터, 아나운서, 영업직, 보이스트레이너, 서비스직 등 복지 및 교육 분야에서 스펙으로 활용 가능하다.

 

그리고 부모교육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부모에게 요구되는 기본 자녀 교육의 책임과 지식 그리고 기능 등을 지니도록 교육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부모교육의 이론과 실무 지도 방법 그리고 학부모 상담법과 사례 등을 배우게 된다. 취득 시 초등학교 방과후 교사, 출판업체, 홈스쿨 창업, 특기적성 교사, 어린이집, 유치원 교사 등 교육 및 교양 관련 기관으로 취업 시 유리하다.

 

이미지메이킹 자격증, 토의토론지도사 자격증, 부모교육지도사 자격증 모두 한국자격연구원(한자원)에서 취득이 가능하며 독서지도사, 심리상담사, 캘리그라피 자격증 과정 등 다양한 민간 자격증 취득 과정을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국자격연구원의 자격증 과정들은 각 자격증 교육과정별로 전문 교수진의 노하우가 담긴 강좌로 구성되어 있으며 100% 온라인 과정 및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 지원을 하고 있어 사이버대학교, 학점은행제, 방송통신대학교를 활용하여서 배움의 기회를 가지고자 하지만 시간이 부족한 이들도  온라인 자격증 강좌를 통해 2주에서 5주간의 단기간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기에 시간적 공간적 제약의 부담이 없이 전문적인 교육과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다.

 

이러한 지원 혜택으로 인해 취업성공패키지, 재직자 환급 과정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직장인이나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들, 주부, 경력단절 여성(경단녀), 고졸 취업희망자 등 다양한 연령층들이 한국자격검정원의 무료 온라인 강의 과정과 교안 무료제공, 자격증 취득 검정료 무료, 무이자 할부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받으며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어 빠른 취업 준비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한국자격연구원에서 운영 중인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교육비 무료 수강 혜택을 위해서는 ‘한국자격연구원’ 사이트에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korea’ 입력 후 희망 과정을 신청하면 학력 무관하게 만 19세 이상 누구나 이벤트 대상으로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특히 회원가입은 네이버 간편 로그인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home@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