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고

 

[서울와이어 정시환 기자] 흔히 2~3월은 이사의 최대 성수기로 알려져 있다. 인사이동, 자녀의 학업문제, 결혼시즌을 앞두고 포장이사업체를 찾는 수요는 급증하지만, 이사짐센터 전문인력과 차량 등 한정적이기 때문에 다른 달에 비해 이사일정이 몰려 이사가 가능한 날짜를 찾는 것조차 힘들기 때문.

 

고로, 포장이사를 앞두고 있다면, 믿을수있는 포장이사업체를 선점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특히 이사성수기에는 평소보다 이사비용이 2배는 높아지기에 더욱 신경쓰이는 포장이사업체 선정 문제. 

 

각 이사업체마다 이사비용 차이가 큰 폭으로 달라져서 본인에게 맞는 포장이사비용이 궁금하다면 최대한 많은 포장이사업체를 통해 이삿짐센터가격비교를 받아보는 것이 현명한 포장이사방법이다. 이 기회를 틈타 이사업체 또한 쉼없이 늘어나는 시장이지만, 일반 상식으로는 양심적인 전문이사짐센터를 고르기란 어렵기만 하다.

 

포장이사전문업체, 도대체 어떤 기준으로 선정해야 하는걸까? 이삿짐센터추천 포장이사잘하는곳 ‘이사고’에서 포장이사준비 시 가장 중요한 3가지를 언급했다.

 

포장이사업체 과대광고를 조심하자

 

인터넷에 도배돼있는 포장이사업체 허위광고에 현혹되지않되, 저렴한 가격에 이사비용견적이 나왔다면, 의심부터 해보자.

 

무조건 저렴한 가격에 이사비용견적을 내주는 이사업체가 간혹 눈에 보이지만, 앞서 말했듯이 포장이사비용은 이삿짐의 양, 평수, 사다리차 유무 등 집의 상황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에 방문견적 없이는 포장이사견적을 알 수 없는 것이 당연한 부분이다. 

 

포장이사잘하는곳 ‘이사고’ 관계자에 따르면, “전과는 다르게 이사 문화가 달라지면서 높은 포장이사비용을 부담하더라도 양질의 포장이사서비스를 선호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불황일수록 소비자들은 조금이라도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하길 원치만, 저렴할수록 이사서비스 품질은 현저히 떨어질 수 밖에 없다.”고 전했다.

 

본인에게 맞는 합리적인 이사가격은 이삿짐센터가격비교를 통해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기에 번거롭더라도 자신만의 이사업체순위를 정해서 직접 포장이사가격비교 해보는 것이 현명하게 이사하는 방법이다.

 

이사비용견적은 꼼꼼히 계약서는 확실히!

 

간혹 정식허가증이 존재하지 않는 포장이사업체의 경우 이사견적서를 계약서로 대신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 이삿짐이 훼손될 시 피해 보상을 받기는 어려운 상황이다. 계약은 반드시 관인계약서에 서면으로 작성해야 하며, 운송 약관 등 꼼꼼히 확인한 후 계약해야 한다.

포장이사견적 시 없던 물건이나 이삿짐이 생긴 경우 이사견적이 추가적으로 발생한다. 이미 포장이사견적을 받았다고 해서 안심하지 않되 이삿짐 물량 대비 이사준비사항을 따로 작성한 후 이사짐센터에 미리 고지한다면, 적어도 이삿날 당일 웃돈요구는 받지 않을 터.

 

이삿짐센터와 계약하기 전 여러 이사업체를 통한 포장이사가격비교부터 꼼꼼히 체크한 후, 본인에게 적절한 포장이사가격을 미리 측정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삿짐센터가격비교 전 정확한 정보부터 파악해두자

 

포장이사를 진행하기 전 미리 이사짐센터의 정보부터 파악해두자. 우선, 공신력 있는 포장이사전문업체를 선택한 후 포장이사견적비교를 2군데 이상 받아보는 것이 좋다. 

 

여기서 유의해야 할 것은 해당 포장이사업체가 ‘주선사업 정식허가증’이 인증된 정식허가 포장이사전문업체인지 확인하는 것은 필수사항. 이어서 포장이사가격비교 면에서 합리적인 편인지, 실제 고객이 이용하고 남긴 포장이사후기도 평이 좋은지, 이사피해 발생 시 A/S 보상처리는 확실한지 등 자세히 살펴보며 믿을만한 이삿짐센터인지 이사준비사항부터 미리 확인해보자.

 

이삿짐센터추천 포장이사전문 ‘이사고’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무료 방문견적 신청이 가능하며 고객센터, 네이버 톡톡, 카카오톡 등 다양한 상담 신청이 가능하여 간편 이삿짐센터견적비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포장이사후기, 포장이사방법, 이사준비사항 등 유익한 이사정보를 제공하여 있어 편리성이 뛰어나며, 포장이사 외에 이삿짐 보관이 필요한 보관이사, 1인 가구를 위한 원룸이사, 오피스텔이사 등 다양한 이사서비스를 진행하며 소비자의 편의성를 위해 끊임없이 포장이사서비스를 구축하고 있다.

 

포장이사업체순위 포장이사추천 이사고는 한상규 단장과 강유미, 김인석 등 다수의 연예인들이 함께하는 ‘스마일플러스’와 다양한 플리마켓, 박람회 참석 국내 대기업 및 다양한 기관(부평구청, 남양유업(주), 법무법인바른, 부평역사, 진피플, 동군산병원, 씨튼 복지몰 등)과 함께 취약계층 무료이사와 재능기부를 통한 공연을 실시하는 등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home@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