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시군구 지역 중소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19일 부터 2019년도 시군구 지역연고산업 육성 지원 계획을 공고한다고 18일 밝혔다. / 사진=연합뉴스

 

 

[서울와이어 송은정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시군구 지역 중소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19일 부터 2019년도 시군구 지역연고산업 육성 지원 계획을 공고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시군구 지역연고산업 육성 사업은 비수도권(서울·경기·인천 제외)에 자리 잡은 지역 혁신 기관을 중심으로, 23개 내외의 기업 지원 과제를 신규로 발굴·추진하며, 지역연고산업을 기반으로 한 제조업 분야의 중소기업을 집중적으로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지역연고산업을 주요 제조업과 연계한 산업 분야로 기계 제조, 금속 가공, 자동차·선박 부품, 화학 제품·화학 섬유, 정밀 기기 분야이다.

 

신청 기간은 다음달 19일부터 26일 18시까지다. 설명회는 오는 27일 14시부터 16시까지며 대전 DCC 컨벤션센터 3층 컨퍼런스홀에서 열린다.

 

평가 요소로는 주요 제조업과 지역연고산업의 연계성 및 대·내외 경쟁력, 동 사업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 촉진 가능성 등이 있다.

 

신청 대상으로는 지역연고산업을 발굴하고 중소기업의 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한 역량을 가진 지역 혁신 기관이 있다.

 

선정 절차는 온·오프라인으로 신청서를 접수한 후 현장 실사·대면평가를 실시, 오는 5월 중 과제를 최종적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평가 지표는 연고산업의 경쟁력, 기업 지원 프로그램의 적절성, 지역 경제 활성화 효과 등이 있다.

 

우대사항으로는 기존 지역 혁신 기관의 인프라(RIS, RIC, RRI, 지역특화센터 등)를 이용해 컨소시엄으로 참여한 경우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정한 ‘일자리 선도특구’ 내 특화 사업자를 50%이상 수혜 기업으로 포함한 과제 등이 있다.

yuniya@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