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의 ‘유어스벚꽃청포도에이드’와 ‘유어스벚꽃딸기에이드’, 코카콜라사의 ‘미닛메이드 플라워’

 

[서울와이어 김수진 기자]   유통가에 부는 꽃바람이 거세다. 블라썸(Blossom)을 콘셉트로 한 꽃 디자인의 패키지는 물론,  꽃의 향기나 맛을 제품에 구현하는 등 오감을 충족하려는 각양각색의 제품이 쏟아지고 있다.

 

2019년 출시된 봄꽃 패키지의 음료, 주류 패키지 중 소장 욕구를 부르는 스페셜 에디션들을 모아보았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와 GS수퍼마켓은 봄철 시즌을 맞아 계절의 정취를 즐기고, 현재의 추억을 함께 공유 할 수 있는 ‘유어스벚꽃스파클링’ 등 음료 3종을 출시했다. ‘유어스벚꽃청포도에이드’는 청포도향을 가미해 벚꽃향과 어우러지는 맛이 특징이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유어스벚꽃딸기에이드’는 우유가 들어간 딸기에이드에 벚꽃추출분말을 넣어 벚꽃의 향긋함과 딸기의 달콤함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코카콜라사의 주스 음료 브랜드 미닛메이드가 과즙에 꽃 향을 더한 ‘미닛메이드 플라워’를 선보였다. 미닛메이드 플라워는 꽃과 과일을 블렌딩해 은은한 꽃 내음을 즐기며 달콤 상큼한 과일 맛을 느낄 수 있는 음료다. 벚꽃 추출물과 사과 과즙이 블렌딩 된 ‘미닛메이드 플라워 벚꽃&사과’와 장미향과 포도 과즙이 블렌딩 된 ‘미닛메이드 플라워 장미&포도’ 2종으로 구성됐다. 꽃 향과 상큼한 과즙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기분 좋은 목 넘김을 선사하며, 가벼운 청량감으로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또한, 꽃과 싱그러운 과즙이 연상되는 생동감 가득한 패키징으로 향과 맛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벚꽃과 사과, 장미와 포도의 색을 이용한 감각적인 컬러 디자인으로 보는 즐거움까지 더했다.

 

하이트진로가 다가오는 봄을 맞아 ‘하이트 엑스트라콜드 스프링 에디션(Spring Edition)'을 출시한다. 봄 시즌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이번 스프링 에디션은 봄의 정취와 감성을 잘 표현한 핑크빛 디자인으로 기존의 제품과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다. 병 제품에는 라벨에, 캔 제품은 캔 전체에 화사한 벚꽃과 마주 앉은 연인의 사랑스러움을 담은 특별한 디자인을 적용해 로맨틱함을 더했다. 스프링 에디션은 캔 2종(355ml, 500ml)과 500ml 병 제품으로 출시됐다.

 

‘㈜롯데아사히주류’가 2019 봄 시즌 한정판 ‘클리어 아사히 벚꽃축제’를 출시한다. 지난 2016년 출시 이래 매년 봄 맥주 마니아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클리어 아사히 벚꽃축제’는 러블리한 핑크빛 벚꽃이 만개한 패키지에 골드 아사히 로고가 각인됐으며, ‘봄 한정’ 로고까지 더해 소장가치와 희소가치를 드높였다. 나들이객들을 고려해 실내에서뿐 아니라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캔맥주 타입의 500㎖ 용량을 채택했으며, 알코올 도수는 5도다. 봄내음 가득한 과일처럼 싱그러운 맛도 일품이다. 희소한 홉인 모츄에카와 레몬드롭을 블렌드해 화려하고 상쾌한 향과 풍부한 감칠맛을 구현했으며, 클리어 아사히 브랜드 특유의 깨끗한 끝 맛으로 봄 제철 음식과도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하이트진로의 ‘하이트 엑스트라콜드 스프링 에디션', ㈜롯데아사히주류’의 ‘클리어 아사히 벚꽃축제’, 제주소주의 ‘푸른밤 유채꽃 에디션’과 ‘푸른밤 유채꽃 기획팩’

 

제주소주는 ‘푸른밤 유채꽃 에디션’과 ‘푸른밤 유채꽃 기획팩’을 새롭게 선보인다. ‘푸른밤 유채꽃 에디션’은 봄을 알리는 꽃인 유채꽃과 유명 제주 관광지인 성산일출봉의 일러스트를 라벨에 적용해 만든 제품으로 총 31만병 한정 판매한다. 또, 유채꽃이 그려진 전용잔인 푸른밤 유채꽃 잔이 포함된 ‘푸른밤 유채꽃 기획팩’도(유채꽃 에디션 6병, 유채꽃 잔 2개) 2만 세트 한정으로 함께 출시할 예정이다. 유채꽃 잔은 노란색 유채꽃의 디자인을 새겨 따뜻한 봄의 기운을 느낄 수 있도록 했고, 기존 소주잔보다 20% 줄인 50ml 용량으로 만들어 주류시장에 불고 있는 저도주, 홈술 트렌드를 반영하기도 했다.

 

sjkimcap@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