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직종사자·IFRS17/K-ICS·예금보험제도·헬스케어서비스 등 현안 산적

19일, 생명보험협회가 광화문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신용길 회장이 발표하고 있다.

 

 

[서울와이어 안승국 기자] 생명보험협회 신용길 회장이 시장포화, 신계약 감소 등 많은 도전과 난관에 직면한 생보업계의 경영환경을 개선하고 산적한 현안을 해결하는데 협회의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 회장은 19일 서울 광화문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생명보험업계는 지속적인 혁신과 제도개선, 선진경영기법 도입과 시스템 선진화를 통해 국민들의 일상생활을 종합보장하는 사회안전망으로써 역할을 다하고 있으나 최근 생보시장의 포화, 저축성보험 판매실적 둔화, 재무건전성 기준 강화로 자본확충 요구 등 경영환경이 크게 악화되고 있다.

이 날 신 회장은 "특수직종사자 보호입법 추진 대응, IFRS17·K-ICS 도입의 연착륙 유도, 예금보험제도 개선을 통한 예보료 부담 경감 등 생보업계 주요현안 해결에 사활을 걸고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그는 "헬스케어서비스 도입을 위한 관련 법령 정비, 실손보험금 청구 간소화등 업계의 신시장 개척과 소비자서비스 개선에도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ask1121@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