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치지도사,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심리상담사 자격증 등 유망 민간자격증 과정 무료

[서울와이어 정시환 기자] 현재 우리나라는 취업난과 함께 구조조정, 희망퇴직 등 고용불안으로 인해 취업 및 재취업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 경력단절여성(경단녀), 주부 등과 이직을 희망하는 직장인들은 이력서, 자기소개서에서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스펙을 키우기 위한 노력은 필요하다. 그래서 스펙 업과 직무 능력 향상 등을 위해 자신의 이력서, 자기소개서 스펙에 실질적인 도움되는 자격증 취득이 인기다.

 

특히 현대인들에게 우울증, 조울증, 사회부적응, 대인기피증, 불안장애 등 정신적인 문제가 큰 사회적인 문제가 되고 있으며 맞벌이 가정이 늘면서 자녀를 맡길 수 있는 방과후 학교, 초등 방과후 돌봄교실 등 유아동 교육기관 관련 자격증 취득은 자신의 스펙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 심리상담사 자격증,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가족심리상담사 자격증 등 심리상담사 스펙자격증과 스피치지도사,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자격증 등 민간 자격증은 응시자격 제한이 거의 없으며 자격증 취득 시험 난이도가 국가자격증 및 국가자격면허에 비해 매우 낮은 편이지만 취득 시 활용 범위는 다양해 취업준비생, 경력이 단절된 여성(경단녀), 중장년층, 직장인 등 많은 이들이 민간자격증 취득에 도전하고 있다.

 

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불안장애, 강박증, 결벽증, 망상장애, 공황장애, 자존감 저하, 홧병, 중독증상 등 정신•심리적인 문제를 전문 심리상담을 통해 예방하거나 해결하는 역할을 하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그리고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수학이라는 어려운 학문을 아동, 청소년들에게 흥미를 느끼게 하고 놀이처럼 재밌게 접근해 공부하도록 지도할 수 있는 교수 방법을 배우게 된다.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자격증 과정에서는 이야기와 재미있는 놀이를 통해 수학적인 재미와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또한 스피치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면접, 회의, 발표, 대화 등 사회생활에 있어서 자기PR과 화술이 중요해지면서 자기 표현력 및 커뮤니케이션 능력 등을 키울 수 있는 자격과정으로 발성, 언어 표현력, 발음 등을 고칠 수 있는 과정이다.

 

해당 자격증 종류를 취득 한 후에는 방과후 학교, 방과후돌봄교실, 건강가정 지원센터, 방문교육지도사, 심리상담 센터, 심리상담소, 가정 지원센터, 아동청소년 상담 센터, 초중고 상담교사, 문화센터, 사회복지관, 학원, 유치원, 어린이집, 보육원, 스피치학원, 기업 프레젠테이션 강사 등 사설 교육기관, 지역아동센터 등 다양한 기관에 취업 시 활용할 수 있다.  

 

한국자격연구원에서는 심리상담사 자격증, 스피치지도사 자격증,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자격증 외에도 아동심리상담사, 독서지도사, 바리스타 자격증 등 취업 유망 자격증으로 구성된 민간자격증 취득 100% 온라인 과정 수강에 대해 교육비 무료 이벤트를 지원하고 있다.

 

한국자격연구원의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은 스마트폰, 노트북, PC 등으로 수강이 가능한 100% 온라인 교육 과정으로 되어 있으며 자격증 취득 강좌와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 자격증 취득 시험 합격 시 자격증 발급을 모두 온라인을 통해 진행이 가능하다. 그래서 전국 어디에서든 수강생들은 2주에서 5주 단기간에 자격증 취득을 위한 준비를 할 수 있다. 

 

특히 자격증 취득에 따른 별도의 신청 서류가 필요 없으므로 실업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청년내일채움 공제 국비지원 내역, 고용보험 실업급여 내역, 학점은행제, 독학학위 학위증 등의 소지 여부 무관하게 수강신청이 가능하며 수강생 전원은 자격증 취득 교육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한국자격연구원에서 운영 중인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교육비 무료 수강 혜택을 위해서는 ‘한국자격연구원’ 사이트에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korea’ 입력 후 희망 과정을 신청하면 학력무관하게 만 19세 이상 누구나 이벤트 대상으로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한자원의 회원가입은 네이버 간편 로그인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home@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