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새로운 에어팟에서 Siri의 편리함을 누릴 수 있게 되어 “Siri야” 라고 말만 하면 더욱 쉽게 노래를 바꾸고, 전화를 걸고, 음량을 조절하거나 경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서울와이어 송은정 기자]애플은 20일 무선 이어폰의 2세대, 새로워진 에어팟2를 발표했다.

 

에어팟2는 획기적인 디자인으로 무선 오디오 경험에 혁명을 가져왔다.

 

애플이 설계한 새로운 H1 칩은 헤드폰/이어폰 전용으로 개발됐으며 고효율 성능, 더욱 빨라진 연결 시간, 더 긴 통화 시간뿐 아니라 양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하는 “Siri야”의 편리함 등을 선사했다.

 

에어팟2는 기본 충전 케이스 또는 새로운 무선 충전 케이스를 사용해 집에서나 이동 중에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다.

 

새로워진 에어팟2 및 에어팟 무선 충전 케이스 모델은 곧 애플코리아 공식사이트와 애플스토어앱에서 주문할 수 있으며, 애플스토어 매장에서는 올 봄 안에 판매될 예정이다.

 

애플의 월드와이드 마케팅 수석부사장 필 쉴러(Phil Schiller)는 “에어팟은 신기로운 무선 경험을 선사하며 역대 가장 큰 사랑을 받은 제품 중 하나가 됐다. 어떤 기기에든 쉽게 연결되며, 선명한 사운드를 들려줄 뿐 아니라 직관적이고 혁신적인 방식으로 음악과 오디오를 제어하도록 해준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세계 최고의 무선 이어폰은 새로운 에어팟으로 더욱 발전을 거듭했다. 애플이 새롭게 디자인한 H1 칩을 탑재해 통화 시간이 한 시간 더 길어지고 연결은 더 빨라졌으며, “Siri야”로 양손에 자유를 선사할 뿐 아니라, 새로운 무선 충전 케이스로 더욱 편리해졌다”고 전했다.

 

새로운 애플 설계 H1 칩은 맞춤형 오디오 아키텍처를 통해 혁명적인 사운드 경험과 향상된 동기화를 실현한다.

 

H1은 에어팟 1세대 대비 최대 50% 늘어난 통화 시간을 제공하게 해준다. 연결 시간도 두 배 빨라져, 아이폰, 애플워치, 아이패드에서 음악을 듣는 중에도 끊김 없이 기기 간 전환가능하다.

 

또한, 에어팟2에서 “Siri야” 라고 말만 하면 더욱 쉽게 노래를 바꾸고, 전화를 걸고, 음량을 조절하거나 경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에어팟2는 기본 충전 케이스 모델과 무선 충전 케이스 모델 중에 선택할 수 있다. 두 케이스 모두 24시간 이상 사용 시간을 제공하는 추가 전력을 보유하므로, 에어팟을 언제 어디서든 충전해 사용할 수 있다.

 

무선 충전 케이스는 Qi-호환 충전 장치를 사용해 무선 충전의 자유를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케이스 전면에 위치한 LED 표시등은 한눈에 편리하게 충전 상황을 확인하도록 해 준다.

 

기존 에어팟 고객은 무선 충전 케이스 단품을 별도로 구매할 수 있다.

yuniya@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