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달돼지 제공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맛의 차별화를 위해 까다로운 습식 숙성과정을 채택하여 부드러운 식감의 돼지고기를 제공하는 곳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TV 맛집 정보 식신로드3에서 ‘삼겹살 끝판왕’으로 소개되어 SNS에서 베스트 삼성동 삼겹살 고기 맛집으로 자주 등장한 ‘숙달돼지’가 그 주인공이다. 이곳은 1+등급 암퇘지로만 선정하여 통삼겹, 통목살, 항정살, 가브리살 등 다양한 부위의 돼지고기를 1-2주간 동안 숙성시켜 고객에게 제공 하고 있다. 이러한 점 덕분에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맛을 선사하고 있어 많은 이들의 극찬을 받고 있다.

 

특히 해당 삼성동 고기 맛집은 두툼한 고기 두께는 많은 이들로 하여금 놀라움을 자아내며 화제에 오르기도 했다. 또한, 고기와 함께 제공되는 고기 스펙에는 농장주, 도축 일자, 숙성방식, 등급 등 상세한 정보들을 표기해 방문하는 손님들의 신뢰감을 높여준다.

 

숙달돼지 제공

 

삼성동과 삼성역 술집 회식장소나 삼겹살 고깃집으로 고객들의 방문이 많다. 그 이유는 각 테이블 별로 그릴링 교육을 이수한 전문 서버들이 고기를 대신 구워 편리함 점과 더불어 육즙의 손실을 최소화해 육즙을 가득 품은 고기를 제공한다는 점 덕분이다. 이러한 점 때문에 삼성역 혹은 삼성동 데이트코스 맛집과 회식장소의 술집을 찾는 고객들이 숙달돼지로 몰리고 있다. 손님이 고기를 직접 구워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여주며, 전문가가 직접 구워주기 때문에 습식숙성의 장점을 살린 고 퀄리티의 삼겹살을 맛볼 수 있다.

 

기본 찬 역시 고급스러움으로 승부하고 있어 많은 미식가들의 주목을 받기도 하였다. 3종류의 장아찌와 고기의 맛을 살려주는 명이 나물과 겉절이는 물론 안데스 산맥에서 공수한 고급 식재료인 암염소금과 와사비, 마늘 기름장 등이 준비되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구워먹는 치즈나 뚝배기 크림 리조또 등 여성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사이드 메뉴 역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인기 메뉴 중 하나이다. 최근 숙달돼지에 오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으로도 소문이 났을 정도다.

 

이러한 점들 덕분에 ‘식신로드’에 소개되었으며 출연진들이 습식 숙성의 육즙과 부드러움 등을 극찬하는 모습까지 보여 이후 더욱 많은 이들의 방문이 늘었으며, 각종 SNS에 삼성동 삼겹살 숙달돼지 인증샷을 올리고 있다.

 

삼성역 삼겹살 맛집 숙달돼지 관계자는 “삼성동의 유동인구가 많아 직장인, 커플, 가족 등 다양한 고객들이 방문하고 있다”며 “삼성동 고기집 숙달돼지는 넓은 규모를 자랑하고 있으며, 이 때문에 코엑스 데이트코스 맛집이나 밥집을 찾으시는 고객들의 방문도 많다. 특히 평일 저녁에 많은 고객들이 몰리고 있어 미리 예약 전화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