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참치회는 EDF라는 불포화 지방산이 동맥경화와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 A•B•C와 B12, 철분 등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고루 갖추고 있다. 

 

때문에 청소년에겐 핵산과 DHA가 풍부해 뇌 기능을 강화해주는 지능식품으로 남성들에겐 아연, 셀레니움, 비타민 B12, 오메가-3 지방산 등이 풍부한 스테미너 음식으로 여성들에겐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피부미용에 좋은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참치는 종류와 부위에 따라 맛과 가격도 천차만별로 이라 믿을 만한 참치 전문점을 찾는 것이 좋다. 

 

 

14년째 수원역 로데오거리에서 ‘조은참치’(대표 안정수)는 일반 참치횟집에서 흔히 볼 수 없는 특수부위(아가미살, 뱃살 등) 만을 고집하고 속살이나 등살 등 저급부위는 취급하지 않아 참치 마니아들에게 명소로 불리고 있다. 

 

‘조은참치’는 크고 선도가 좋은 상급참치만을 선별해 완전히 해동 후 사용하여 생참치의 부드러운육질과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참치의 맛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 참치 내장구이와 고추냉이의 조화가 일품이다. 

 

참치는 고급어종으로 일반 회에 비해 몸값이 비싼 편이지만 ‘조은참치’에서는 좋은 참치를 저렴한 값에 맛볼 수 있어 주말에는 사전예약이 필수다. 아늑한 실내분위기로 손님 접대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손님 앞에서 한점 한점 도려내는 특수부위 해체는 먹는 즐거움은 물론 보는 즐거움까지 느낄 수 있다.  

 

‘조은참치’ 안정수 대표는 “웬만한 수준급 호텔에서나 맛볼 수 있는 특수부위만을 제공하기 때문에 참치 마니아가 꾸준히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최고급 부위를 좋은 가격으로 더 많은 손님에게 드리고 싶은 운영원칙을 고집하겠다”고 밝혔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