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임플란트 치과 위플란트치과 유승희 원장

[서울와이어] 인류의 수명이 늘어나면서 기대수명이 길어진 만큼 치아관리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맛있는 음식을 제대로 씹고 맛 보기 위해서 치아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한다면 음식을 제대로 씹지 못하고, 소화기능이 떨어져 삶의 질이나 만족도 또한 낮아지기 마련이며 심미적인 부분에도 문제가 생겨 대인관계도 힘들어진다.

 

특히 앞니는 앞니는 치아 중에서도 중앙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외상을 입었을 때 제일 먼저 타격을 받는 부분으로써 사람의 인상을 좌지우지 할 만큼 심미성이 요구된다. 심미성뿐만 아니라 음식을 씹어 먹는 저작기능에도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치아이기도 하다. 때문에 앞니를 상실하게 됐다면 큰 불편함을 야기하기 때문에 즉시 치과를 찾아 앞니임플란트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예기치 못한 외상으로 앞니가 손상된 경우, 앞니 상실로 심미성을 잃은 경우, 선천적으로 치아가 결손된 경우, 보철 사용시 주변치아삭제가 고민인 경우 앞니임플란트의 주요 대상이 된다. 앞니임플란트 시술은 무엇보다 심미성을 향상시켜준다는 장점을 갖고 있으며 자연치아와 같은 저작력을 회복시켜주고 잇몸뼈 보존에도 보다 효과적이며, 주변치아에 손상을 끼치지 않는다.

 

앞니 임플란트의 경우 견고하고 섬세한 시술이 중요한 만큼 환자의 주변 치아와 잇몸 상태를 고려하여 오직 환자 한 사람만을 위해 맞춤 설계 및 제작된 임플란트인 맞춤형 임플란트로 진행하면 더욱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유 원장의 의견이다. 오차범위도 현저히 적고 그로 인해 음식물 끼임 현상이 감소되며 구강 위생관리에 용이해져 임플란트의 수명을 더욱 증대시킬 수도 있다.

 

평소 웃거나 대화 시, 음식물 섭취 가장 많이 보여지는 치아가 앞니이기 때문에 임플란트 시술도 특히 신경 써 진행하게 되는 것이 앞니 임플란트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임플란트가 필요한 상황이 되지 않도록 평소 예방을 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전했다. <글 광진구임플란트 치과 위플란트치과 유승희 원장>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