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미로겐

 

[서울와이어 정시환 기자] 인체적용시험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파이토뉴트리’의 ‘파미로겐’ 제품이 네이버 쇼핑 감마리놀렌산 분야 인기상품 1위(2019.03.14 기준)에 등극했다. 감마리놀렌산은 많은 소비자들이 갱년기 여성 영양제품으로 찾고 있는 원료다. 감마리놀렌산 분야는 이 같은 감마리놀렌산이 포함되어 40대 엄마 생일선물이나 폐경 나이대에 있는 여성들에게 적절한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는 카테고리다. 

 

감마리놀렌산은 오메가6 지방산의 일종으로, 달맞이꽃이나 보라지유 등에 함유되어 있다.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이나 면역과민반응에 의한 피부상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등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다만 감마리놀렌산은 앞서 언급한것처럼 여자 갱년기 증상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로 찾는 경우가 무엇보다 많다. 프로스타글란딘의 전구체적 역할을 하여 호르몬의 조절에 관여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이번 인기상품 1위를 차지한 ‘파미로겐’은 감마리놀렌산과 함께 기능성 원료인 석류추출물, 비타민D 등의 성분을 함께 갖춰 갱년기에 좋은 것으로 출시 시점부터 큰 화제가 된 제품이다.

 

갱년기 문제들에 전반적으로 도움을 받기 위해서는 어느 한 원료만을 섭취하는 것보다, 궁합이 맞는 다양한 원료들을 함께 섭취하는 편이 효율적이기 때문이다. 이런 측면에서 감마리놀렌산과 석류추출물을 함께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파미로겐의 가장 큰 장점이다. 석류추출물은 에스트로겐 음식으로 잘 알려진 석류에서 유효한 성분들을 추출한 형태의 원료다. 여자에게 좋은 음식인 석류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하지만, 원물로 섭취할 경우에는 그 효율이 다소 떨어진다. 반면 파미로겐의 주원료인 석류추출물은 에스트로겐 3종이 모두 함유돼있어 보다 효율적인 섭취가 가능하다. 

 

체계적인 영양 설계와 인체적용시험을 통한 제품만을 판매하는 파이토뉴트리 제품답게, 파미로겐의 석류추출물 역시 인체적용시험을 거쳤다. 만 45세 이상 만 60세 미만의 갱년기 여성에게 하루에 석류추출물 1.5g을 8주간 섭취시킨 결과, 석류추출물 섭취군에서 발한, 안면홍조 등의 정도가 개선된 결과가 나타났다. 또한 갱년기 정도 평가지수(MRS), 갱년기 삶의 질 평가지수(MENQOL, 이하 멘콜) 역시 개선이 확인됐다. 단순한 증상을 넘어 삶의 질을 평가하는 멘콜 지수의 개선까지 확인됐다는 점이 주목할만한 부분이다. 갱년기에는 육체적인 문제들 이외에도 감정적이고 심리적인 부분들이 악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파이토뉴트리의 ‘파미로겐 슬림’ 역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는 제품이다. 파미로겐 슬림은 석류추출물과 함께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녹차추출물을 담아 소위 ‘나잇살’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중년 여성들을 겨냥한다. 갱년기 여성들은 호르몬의 영향으로 인한 신체적 변화를 맞이하기 마련이다. 이에 따라 비만 문제 역시 복부 위주로 살이 붙는 등 갱년기의 양상과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에 맞는 해결책을 찾을 필요가 있다. 파미로겐 슬림은 이 같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정확히 캐치한 제품이다. 

 

이외에도 현대인들의 건강 문제를 세부적으로 파악해 개발된 파이토뉴트리의 다른 제품들도 있다. 특히 파이토뉴트리의 대표 제품인 ‘슬립밸런스’는 수면의 질에 관련된 수면영양제품으로써 소비자들의 꾸준한 재구매를 이끌어내고 있는 스테디셀러다. 또한 체내 칼슘 흡수 촉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폴리감마글루탐산과 인 함유 어골칼슘이 함께 들어가있는 ‘인칼슘 앱솔브’ 제품의 인기도 뜨겁다. 갱년기 골다공증에 관련해서 인, 칼슘, 비타민D의 중요성이 강조되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블러드 플로우 케어’ 등 역시 중년 건강관리의 핵심인 혈류 문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들을 활용해 큰 화제가 된 바 있다. 

 

파이토뉴트리 관계자는 “파미로겐에 대한 소비자들의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같은 라인의 파미로겐 슬림 역시 꾸준한 매출 상승을 기록하고 있다. 거듭 감사드린다. 갱년기를 여성 제 2의 전성기로 만들고자 하는 것이 저희의 모토였다. 소비자들이 이런 부분에 많이 공감해주신 것 같다.”며 “갱년기에는 무엇보다 지속 가능한, 장기적인 관리가 우선이다. 파미로겐을 꾸준히 섭취해 도움을 받으시기 바란다. 최근에는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조인트리션’, ‘조인트리션 엔 글루코사민’이 출시됐다. 좋은 원료를 사용해 체계적으로 만든 제품이다.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home@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