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헤즈 샴푸 및 트리트먼트, 토너 (사진= 랄라블라 제공)

 

[서울와이어 김아령 기자] 역대 최악의 미세먼지로 고객들의 소비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헬스앤뷰티(H&B)스토어 랄라블라는 지난달부터 이달 둘째주까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소비 패턴을 분석한 결과, 마스크 뿐만 아니라 건강기능식품과 헤어 및 바디용품의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22일 밝혔다. 

 

기능성 마스크 카테고리의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약 61.2% 상승했으며 건강기능식품 25.9%, 헤어제품 78.4%, 바디케어 43%, 가글제품은 무려 70.7% 증가했다.

 

랄라블라는 미세먼지를 막는 '안티 폴루션(Anti-pollution, 공해 방지)'과 '안티 더스트(Anti-dust, 먼지 대항)' 열풍으로 매출이 크게 상승한 것으로 해석했다.

 

또 미세먼지와 환절기 일교차 등 다양한 외부의 유해환경으로부터 자극 받고 예민해진 몸을 위한 각종 케어제품과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비타민·프로폴리스 등의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이기철 랄라블라 MD팀장은 "미세먼지가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며 효과적으로 내 몸을 지키는데 도움을 주는 다양한 카테고리 제품에 대한 구매가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합리적인 구매를 위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imar@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