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인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비수기는 상품이나 서비스의 수요가 많지 아니한 시기로, 어딘가를 방문했을 때 한산하고 여유롭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실속 있는 여행을 즐기고자 하는 '프로 여행러'들은 일부러 비수기의 여행을 노리기도 한다.

 

다가오는 3~4월은 개학 시즌과 맞물려 여행 비수기인데, 이러한 비수기에 짧게 즐기기 좋은 대표적인 국내 여행지로는 속초가 있다. 속초에는 대한민국의 명산 중 하나인 설악산과 백사장이 깔린 동해가 있어 속초 여행코스는 산과 바다의 낭만을 모두 즐길 수 있기로 잘 알려졌다.

 

동해인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빼놓을 수 없는 중앙시장은 외지인들에게는 닭강정으로 아주 유명해진 곳인데, 다양한 해산물뿐 아니라 특색 있는 먹거리가 가득해 여행 중 허기를 달래고자 하는 여행객이 즐겨 찾는다. 따라서 관광 중 속초 중앙시장 맛집 추천을 알아보는 이들이 많은데, 그중 '동해인'이 비린 맛이 없는 간장홍게장과 간장새우를 선보이며 이목을 끌었다.

 

속초 홍게 맛집 베스트 '동해인'은 국내산 홍게 중에서도 살이 꽉 찬 박달홍게와 자연산 새우 중에서도 품질이 좋은 분홍새우를 재료로 사용하는데, 깔끔한 맛이 나는 이유는 이처럼 양질의 재료를 사용했기 때문이라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동해인

 

관계자는 “속초 대게 맛집 추천 등으로 여행 중 찾아오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무엇보다 맛으로 보답하려고 한다”며 “홍게, 대게, 킹크랩, 문어 등 모든 해산물을 신선한 것으로 사용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포장 판매도 하고 있어 그 자리에서 포장해 돌아가시는 분들도 많은 상황”이라고 전했다.

 

그는 이어 “합리적인 가격의 간장홍게장 정식은 여행객뿐 아니라 현지인에게도 수요가 높은 메뉴고, 홍게찜을 주문하면 저렴하게 주문할 수 있는 홍게라면은 시원하면서 깊은 국물 맛으로 호응이 높으니 참고 바란다”고 덧붙였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