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하영본가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일산맛집 제주하영본가가 건강한 조리원칙에 입각한 경영마인드를 선보여 화제이다. 맛집애호가들 사이에서도 일산맛집으로 소문난 제주하영본가는 최상급 제주산 은갈치 요리와 해녀들이 쑤어먹던 전복죽을 그대로 복원한 가마솥 전복이다.

 

최근들어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제주도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일정이 여의치 않거나, 혹은 제주도음식을 맛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신선한 제주향토음식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맛을 볼 수 있는 곳이 일산맛집 제주하영본가이다.

제주하영본가 신현철 대표는 셰프이기도 하다. 건강한 조리원칙에 입각한 경영마인드로 갈치 애호가이기도 하다. 갈치의 매력을 전파하는 신현철 대표는" 내가먹는 것이 나를 만든다 " 라는 마음으로 최상급 제주산 은갈치로 통갈치조림과 통갈치구이를 개발하고, 전통방식으로 숙성시켜 만드는 전복죽을 중심으로 메뉴를 개발하여, 자신의 좌우명을 실천하고 있다.

신현철 대표는 긴 직사각 통주물 조림통에 조리한 통갈치조림, 해녀가 직접 수확한 성게알과 완도산 청산도 미역으로 끓인 바다향이 나는 시원한 미역국, 전복죽의 궁합이 꾸준한 맛집 입소문을 이끌었다고 전한다.

 

신현철 대표는 약 2년간 개발하고 연구한 가마솥전복죽을 얼마 전에 출시하였다. ' 신현철의 가마솥전복죽 ' 은 전복의 내장을 쌀과 함께 볶아 숙성시킨 다음 끓여내는 방식으로 예전 제주도 해녀들의 전복죽 맛을 그대로 재현하는데 성공했다고 한다.

 

제주하영본가

 

전복죽은 시신경의 피로회복을 돕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건강한 음식이다. 모의 젖, 고혈압, 피부노화방지, 담석용해, 간장해독, 두뇌 발달에 으뜸인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전복은 아르기닌 이라는 아미노산이 타식품에 비해 월등히 많이 함유되어 있어자양강장에 좋아 몸이 허약할 때 전복죽을 끓여 먹으면 기운이 나며, 피로회복에 좋으며, 소변이 잘 나오게하고, 황달이나 방광염에도 도움이 될뿐만아니라, 성인의 스테미너와 정력에도상당히 도움을 주는 건강식품으로도 알려져 있다. 

 

현재 이 가마솥전복죽을 찾는 손님이 부쩍 늘었으며, 소자본으로 창업을 하고자하는 예비 창업인들에게 그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

 

제주하영본가

 

또한 최고급 한상차림인 하영세트는 물론, 9만원대에 4인이 함께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세트를 비롯해 다양한 메뉴를 내놓고 있다. 취향에 따라 옥돔구이, 전복해물뚝배기 등 단품메뉴를 고를 수도 있는데 제주하영은 100평 규모로서 실내 좌식과 입식에서 140명을 동시에 수용 가능해 단체손님들이 많이 찾는다고 한다. 

 

보통 은갈치는 신선도가 생명이므로 제대로 즐길려면 현지에서 재현할 수 있는 대형 은갈치만을 고집하여 고객의 식탁에 올림으로써 현지의 신선도와 맛을 제공한다. 제주하영에서는 갈치를 조리할 때 가족단위 고객들을 위해 강하게 양념된 맛보다 담백하고 순한 맛을 추구하여, 신선한 갈치 본연의 맛을 내는데 주력하고 있다. 

제주하영 신현철 대표는 '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안심하고 드실수 있도록 청결과 맛을 항상 체크하고 있다. 정성과 진심이 담긴 음식을 제공하기위해 모든 전직원이 하나로 뭉쳐 맛있는 음식, 건강한 음식을 손님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독창적 레시피를 통한 음식인 만큼 널리 전파하고 싶은게 목표이다 ' 라고 전했다.

 

한편 제주하영 신현철 대표의 꾸준한 노력의 결실로 지난 1월 22일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하는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 선정에서 " 고객만족브랜드 "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