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양승규 대표이사/ KT CS는 29일 제18기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양승규 전 KT Customer부문 고객최우선본부장을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했다.

 

[서울와이어 송은정 기자] KT CS는 29일 대전 KT인재개발원 대교육장에서 제18기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양승규 전 KT Customer부문 고객최우선본부장을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양승규 대표는 서울대학교 독어독문과를 졸업하고, 1988년 KT에 입사했다. 1997년 KTF 창립 멤버로 합류해 고객서비스부문 굿타임서비스실에서 근무하고, KT와 KTF 합병 이후에는 통합고객전략담당, 제주고객본부장, 충북고객본부장, 고객최우선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양 대표는 고객서비스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실무 경험을 갖춘 CS 전문 경영인이다. 고객서비스 분야에서 쌓은 풍부한 경력으로 KT CS 핵심사업과 현장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는 것이 강점이다.

양 대표는 취임사를 통해 “모든 노하우와 역량을 활용해 1등 CS를 향한 열정이 최대한 발휘되고 지속 성장할 수 있는 회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해 양승규 대표는 지속적인 CS 혁신을 통한 1등 KT CS 달성, CS 기반의 세일즈 강화, 핵심역량 기반의 신사업 개척 ,정도경영, 직원이 행복한 기업문화를 강조했다.

한편, KT CS는 이날 주총에서 별도재무제표 기준 2018년도 매출액 5294억원, 영업이익 120억원 달성으로 전년 대비 매출 13%, 영업이익 33%가 성장하는 경영실적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yuniya@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