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하영본가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일산 식사동에 위치한 일산맛집 제주하영본가가 건강한 조리원칙을 우선으로하여, 다양한 제주음식을 맛볼수 있는 곳이다.

 

최상급 제주산 은갈치 요리는 물론 해녀들이 쑤어먹던 전복죽을 그대로 복원한 가마솥 전복이 일품이다. 이미 맛집애호가들 사이에서는 정평이 나있는 대표적인 일산맛집이다. 

 

봄날씨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미 제주도는 따뜻한 날씨와 더불어 유채꽃 여행을 가는 사람도 많다. 하지만 바쁜일정 가운데 시간이 여의치 않거나, 또는 제주도음식을 맛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제주하영본가는 신선한 제주향토음식은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맛을 볼 수 있는 곳이다. 

제주하영본가 신현철 대표는 제주하영본가 쉐프이기도 하다. 건강한 조리원칙에 입각한 경영마인드은 물론 갈치 애호가이기도 하다. 갈치의 매력을 전파하는 신현철 대표는 " 내가먹는 것이 나를 만든다 " 라는 마음으로 최상급 제주산 은갈치로 통갈치조림과 통갈치구이를 선보이며, 전통방식으로 숙성시켜 만드는 전복죽을 중심으로 메뉴를 개발하여, 자신의 좌우명을 실천하고 있다고 밝혔다. 

 

제주하영본가

신현철 대표는 약 2년간 개발하고 연구한 가마솥전복죽은 전복의 내장을 쌀과 함께 볶아 숙성시킨 다음 끓여내는 방식으로 예전 제주도 해녀들의 전복죽 맛을 그대로 재현하기위해 노력하였고, 이에 성공했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전복죽은 시신경의 피로회복을 돕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건강한 음식이다. 고혈압 및 피부노화방지, 담석용해, 간장해독, 두뇌 발달에 으뜸인 음삭으로 알려져 있다. 제주하영본가 가마솥전복죽을 찾는 손님이 많이 있으며, 소자본으로 창업을 하고자하는예비 창업인들에게 그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고 신현철 대표는 밝혔다.

 

뿐만아니라 최고급 한상차림인 하영세트는 물론, 9만원대에 4인이 함께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세트를 비롯하여 다양한 메뉴를 내놓고 있다. 본인 취향에 따라 옥돔구이, 전복해물뚝배기 등 단품메뉴를 고를 수도 있다. 제주하영은 100평 규모의 실내 좌식과 입식에서 약 140명을 동시에 수용하여, 단체손님들도 많이들 찾는다. 

보통 은갈치는 신선도가 생명인데, 제대로 즐길려면 현지에서 재현할 수 있는 대형 은갈치만을 고집하여 현지의 신선도와 맛을 제공한다. 제주하영에서는 갈치를 조리할 때 가족단위 고객들을 위해 강하게 양념된 맛보다 담백하고 순한 맛을 추구하여, 신선한 갈치 본연의 맛을 내는데 주력하고 있다. 

 

제주하영본가

 

제주하영 신현철 대표는 ' 청결과 맛을 항상 우선순위를 두고 운영하고 있다. 정성과 진심이 담긴 음식을 제공하기위해 전직원이 하나로 뭉쳐 맛있는 음식과 건강한 음식을 손님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독창적 레시피를 통한 음식인 만큼 널리 전파하고 싶은게 목표이다 ' 라고 전했다.

 

한편 제주하영 신현철 대표의 꾸준한 노력의 결실로 지난 1월 22일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하는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 선정에서 " 고객만족브랜드 "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