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부가 주최하는 2023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에서 청년 구직자들이 LX공사 부스에서 채용 계획 등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LX공사 제공
기획재정부가 주최하는 2023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에서 청년 구직자들이 LX공사 부스에서 채용 계획 등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LX공사 제공

[서울와이어 고정빈 기자] 기획재정부가 주최하는 ‘2023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에서 한국국토정보공사(LX공사) 직원 4명의 입사 수기가 부문별 수상자로 이름을 빛냈다.

주인공은 신동현 LX서울남부지사(장애인채용·최우수상), 김하람 LX영동지사 (지역인재채용·우수상), 장윤성 LX공사 본사(블라인드채용·장려상), 유보선 LX안산지사(장애인채용·장려상) 등이다.

장애인 채용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신동현 씨는 10살 무렵 희귀 난치병으로 왼쪽 다리에 장애를 판정받고 공공기관 전형을 준비해  LX공사의 장애인 맞춤훈련을 통해 입사에 성공한 이야기를 썼다.

지역인재채용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김하람 씨는 전북대 도시공학부 재직 시절 전북지역 이전 공공기관 멘토링을 계기로 LX공사 입사 시험을 준비해 합격하기까지의 후기를 풀어냈다.

김정렬 LX공사 사장과 신동현 LX서울남부지사, LX영동지사 김하람씨는 ‘수기 공모 우수상 시상식’에 참석해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으로부터 상패를 받았다.  

김 사장은 추 부총리가 주재하는 ‘청년 구직자와의 대화’에 배석해 구직난 해소를 위한 애로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LX공사는 138개 공공기관이 참여한 ‘2023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에서 공사 채용 계획·절차 등을 소개하고 구직자 상담을 위한 부스를 제공해 맞춤형 설명을 이어갔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