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븐스터디 제공

 

[서울와이어 정시환 기자] 현재 대학 생활을 하고 있거나 독학으로 반수를 준비하는 학생들은 보다 상위권 대학 혹은 의대, 치대, 한의대와 같은 최상위권 학과에 진학하기 위해 반수를 결정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특히 지난해 1~2 문항 차이로 원하는 대학과 학과에 진학하지 못한 상위권 학생들이 반수를 결정하고 본격적으로 반수반에 몰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반수를 하는데 비용문제로 고민하는 경우에는 헤븐스터디 강촌독학재수기숙학원에서 실시하는 강력한 장학제도를 잘 활용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헤븐스터디 강촌 독학재수기숙학원의 장학금 규정은 작년 수능등급과 9평 등급으로 내는 총 수강료가 결정된다. 

 

즉, 작년 수능 국수영 합 4등급(9평 합 3등급)이면 한 달에 내는 총 수강료가 30만원,  수능 국수영 합 5등급(9평 합 4등급)이면 한 달에 내는 총 수강료가 60만원,  수능 국수영 합 6등급(9평 합 5등급)이면 한 달에 내는 총 수강료가 90만원에 불과하다. 즉, 작년 수능 등급으로 국수영 합이 4등급이면 하루에 1만원의 독서실 비용 정도로 먹고 자고 공부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반수는 말할 것도 없고 재수라는 것은 기간을 정해 놓고 공부해야 하는 과정이다. 따라서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공부하여 결과를 만들어 내는 것이 중요하다.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낸 학생들의 이면을 들여다 보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 우선 명확한 목표가 있었다는 것이다. 즉 WHY가 분명하면 HOW는 찾아 가게 되는 것이다. 

 

얼마 전 헤븐스터디 강촌독학재수기숙학원에서 동기부여 강사로 초청한 노태권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중졸 난독증으로 43세에 공부를 시작하여 7회 연속 모의고사 만점의 실력을 쌓고 대학을 들어가려다 보니 보이는 현실은 게임중독의 두 아들들이었다. 아버지를 아버지로 여기지 않는 아들들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 선택한 것은 그들과 같이 걷는 것이었다. 

 

1년 반에 걸쳐 장장 8,000km를 걸으면서 이들의 마음을 돌리고 그들을 직접 가르쳐 두 아들을 서울대에 합격시킨 사례이다. 이 두 경우를 보더라도 분명한 목표의식이 수능 공부에 얼마나 큰 영향을 주는가를 증명하고 있다. 

 

학생들과 상담을 하다 보면 공부에 집중하지 못하는 경우를 자주 본다. 왜 이들은 공부에 집중하지 못하는 것일까? 첫째, 왜 공부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목표의식이 없는 것이다. 두 번째는 계획이 없다는 것이다. 수능 때까지의 가용시간을 계산하고 학기별로 그 가용시간을 과목별로 배정하고, 그 배정된 시간을 다시 영역별로 배정하다 보면 정말로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 얼마 없다는 것을 알게 된다. 

 

남은 기간이 몇 주인가를 계산하여 다시 1주일 동안의 시간을 분배하고 그 기간에 해야 할 공부량을 적은 다음, 다시 그 목표량을 6으로 나누어 하루 공부할 량을 정하다 보면 지금 이 시간에 공부해야 할 목표가 분명하기 때문에 공부에 집중을 안 할 수가 없는 것이다. 이런 일련의 과정은 개인별로 밀접한 상담을 통해 이루어져야 한다. 

 

헤븐스터디 강촌독학재수기숙학원은 소수정예 독학기숙학원으로 이런 개별적인 도움을 받기가 수월한 곳으로 정평이 나 있다. 그런 이유로 재원생의 20%정도의 부모가 학교 선생님이나 장학사이다. 생활부분에서는 여학생 ZONE이라는 제도를 운영하여 남학생공간과 여학생공간을 완전히 분리하고 있다. 

 

즉 숙소는 물론 독서실, 휴게공간을 분리하고 심지어 질의응답 클리닉도 남녀 시차와 장소를 달리하여 실시하고, 남학생, 여학생의 외출도 기간을 달리하여 남녀 접촉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것도 특징이다.

 

헤븐스터디 강촌독학재수기숙학원은 80명 소수정예 학원으로 개별적인 도움이 수월하고 배산임수 히든밸리 청평호수변에 위치하여 공부 방해요소를 찾아 볼 수 없으며 쎄스코 방역과 삼성 에버랜드 식자재 공급, 30년 경력의 약사와 영양사의 식단을 제공하고 있다.

 

헤븐스터디 강촌독학기숙학원 관계자는 수능준비생뿐만 아니라7.9급 행정직공무원시험준비, 경찰직공무원준비, 소방직공무원은 물론 변리사시험, 회계사, 세무사, 임용고시준비, 피트시험 준비생 등 다양한 국가고시를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다고 전했다.

 

home@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