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하이패스시티 코오롱하늘채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김포 하이패스시티 코오롱하늘채는 총 1,147세대, 전용면적 63㎡, 74㎡ 중소형으로만 구성되며, 지하 2층~지상 17층, 16개동으로 조성된다. 알파룸과 가변형 벽체를 도입해서 수요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맞춤형 구조 설정이 가능해 주거 쾌적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주차대수는 총 1,337대(근린생활시설 17대 포함)가 마련된다. 1차 공급을 마감하고 현재 2차 공급이 진행 중이다. 

 

경기도 김포시 양촌읍 양곡리 일원에 들어서는 김포 양곡하이패스시티 코오롱하늘채 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김포한강신도시와 바로 인접하고 있어 한강신도시의 교육 및 문화시설, 다양한 생활편의시설 등을 누릴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그리고 2019년 중순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구래역과도 인접하고 있어 도시철도를 이용하여 서울과 수도권 이동이 아주 용이하다. 

 

그 동안 경기 북부지역이 저평가를 받아왔던 교통문제와 관련하여 수도권과 연결되는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A노선이 개발을 앞두고 있다. GTX-A노선은 파주∼동탄 83.1㎞, 10개역으로 건설되며, 파주 운정∼일산∼서울역∼삼성 43.6㎞ 구간 공사가 진행될 예정으로 개통 후 서울 중심지역까지 신속한 이동이 가능해진다.

 

또한 단지 인근에 3축도로가 개통되면 마곡까지 15분이면 도달할 수 있어 마곡지역 대체 주거지로도 각광받고 있다. 게다가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개발 계획 및 지하철 5호선 연장을 통해 대중교통 이용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경기도 북부 지역 부동산 시장은 최근 새로운 한반도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관심이 집중되는 곳이다. 교통, 지리적 위치 등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저평가를 받아 온 경기 북부지역이 남북 경제협력 시대에 따른 다양한 기대감과 함께 굵직한 교통개발 호재까지 겹치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토지 매입이 95% 완료할 경우 승인을 받을 수 있지만 김포 하이패스시티는 도시개발사업 추진 및 지역주택조합 모집이 동시에 진행되고 있어 전체 사업면적 중 토지매입이 2/3이상 완료되면 나머지는 수용 또는 환지방식을 적용할 수 있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사업진행이 가능하다. 

 

김포 코오롱하이패스시티가 양곡지구내에서는 올림픽대로와 이어진 김포한강로를 접근할수 있는  서김포IC, 통진IC가 가까이 있다. 승용차를 이용할 경우 서울20분대로 이동할수 있으며, 2017년 인천과 개통된 제2외곽순환도로를 통해 인천30분대로 수월하게 진입할수 있다. 또한 한강신도시 내에 위치한 수도권 광역 버스터미널과도 인접하고 있다. 

 

여기에 김포 5호선 연장(예정), 김포 북부권 종합발전계획 완성(예정)등 권역별 균형발전으로 살고 싶은 김포 만들기가 추진 중이다.

 

김포 코오롱아파트는 교육 및 각종 편의시설과 생활 환경도 좋다. 단지 인근에 양곡중, 신양중, 양곡고, 신양초가 위치해 있고 양곡도서관과 3·1만세운동기념공원도 인근에 있다. 단지 인근에는 축구장의 약 8배 크기에 달하는 대규모 생태공원이 조성돼 있으며 구릉지, 수림대, 근린공원 등 녹지환경도 풍부해 도심 속에서도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수 있다. 구래역(예정) 인근에 한강신도시 호수공원, 김포한강스포츠센터는 물론 이마트, 메가박스(예정)도 위치하고 있어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김포지역 주택조합아파트는 각종 호재를 바탕으로 계약모집이 마감된 곳이 많다. 실제 김포사우스카이타운 1차, 김포한강스카이타운 1단지 및 2단지, 김포코오롱하늘채 1단지 및 2단지는 모두 모집이 완료된 상태다. 

 

사전예약 후 모델하우스를 방문하면 홍보관 내 유니트 관람이 가능하며, 방문예약 특별혜택 사은품을 증정한다. 현재 주택홍보관 개관 중으로 대표전화번호를 통해 모델하우스 방문 예약 시 모델하우스홍보관 위치와 무료주차 안내를 받을 수 있다.

 

pen4136@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