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제공

 

[서울와이어] 사무기 통합솔루션 전문기업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9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가정용 복합기(프린터)부문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28회를 맞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는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자랑하는 고객만족 지수다.

 

각 산업별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해 산업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한다.

캐논은 지난 1년 간 고객에게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한 부분을 높이 평가 받아 가정용 복합기(프린터)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의 영광을 안았다.

 

특히 전략, 조직구성원, 시스템 3박자가 모두 고객 중심으로 집중되는 고객 만족은 물론 지속 성장과 발전을 추구하는 캐논의 'TQS(Total Quality Service)' 운영 전략이 반영됐다.

 

이에 '전반적 만족도', '요소 만족도', '재구입 의향' 등 모든 부분에서 업계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김천주 대표는 “KCSI 3년 연속 1위 달성은 고객과의 소통과 신뢰를 최우선으로 반영한 부분을 인정받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과 함께하는 기업’, ‘고객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