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숲세권 아파트 고양덕은 S클래스 파크시티   /사진=김상준 기자

 

[서울와이어 김상준 기자] "사방이 녹지라 자연 숲속에 사는 기분, 여긴 초숲세권 "

 

지난 22일 견본주택 문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 중흥건설의 '고양덕은 S클래스 파크시티'를 찾은 50대 부부는 이같이 호평했다.

이날은 날씨가 전날보다 따듯해 많은 사람의 방문으로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많은 내방객들이 분양상담을 받는 중이다.
S클래스 파크시티 모형도 /사진=김상준 기자

 

이번  S클래스 파크시티는 고양시 덕은지구 도시개발구역 내 A2블록에 위치해 지하 최저 3층~지상 최고 22층 12개동 전용 59~84㎡ 총 894세대로 구성된다.

세부면적별로는 ▲전용 59㎡A 296세대 ▲전용 59㎡B 95세대 ▲전용 74㎡ 41세대 ▲84㎡A 281세대 ▲84㎡B 101세대 ▲84㎡C 80세대다.

이 가운데 전용 59㎡ 391세대는 추후 공공지원 민간임대 분양으로 공급될 예정이며 전용 74~84㎡ 503세대를 일반 분양한다.

고양 덕은지구는 총 면적 64만 6000여㎡(4815세대 예정) 규모의 도시개발지구다.

 

고양덕은 S클래스 파크시티 /사진=김상준 기자

 

이 아파트의 특징은 동쪽에는 상암 DMC가, 서남쪽으로는 마곡지구가 인접해 있는 것이다.

주변환경은 대덕산으로 둘려싸여있으며  △노을공원△월드컵공원△하늘공원 등이 근접해 풍부한 녹지공간과 문화·여가 시설을  누릴 수 있다.

또한 20m 거리에 중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며  5~10분거리에 초등학교와 유치원이 설립이 계획에 있어 학세권으로는 손색이 없다.

특히 개발호재로는 고양시는 덕은지구에 옛 국방대 부지와 상암 DMC를 연계한 미디어 복합타운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를 연결하는 도로체계를 구축하고, 강변북로 및 제 2자유로 변에 상업 및 업무시설을 배치하겠다는 계획 내용도 담겨있다.

초등학생 자녀와 이곳을 방문한 주부는 "아이가 곧 중학생이 된다"며 "가까운 거리에 학교가 위치해 안심할 수 있겠다"고 말했다.

 

loT로  전자기기를 제어해 편리하고 스마트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사진=김상준 기자

 

이 외에도 외출 시 생활가전 등을 제어할 수 있는 최첨단 IoT(사물인터넷)도 적용된다.

설계면에서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일조권·조망권을 최대한 확보했고 4Bay 설계(일부 세대 제외)로 실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실내골프 연습장 △휘트니스센터 △다목적 실내체육관 △작은 도서관과 독서실 △어린이 놀이터 등이 마련된다.

 

거실 · 이중창 베란다 모습/사진=김상준 기자

 

이날 이 아파트를 둘러 본 50대 주부 2명은 "일반 아파트와는 달리 이곳은 베란다 문이 이중창이다"며 "겨울철 습기가 차는 문제나 난방을 안해도 따뜻하다"고 평가했다.

 

초등학생 자녀와 같이 온 40대 주부는 "우리 가족 3명이서 살기에는 무난할 것 같다"고 전했다.

 

이 아파트는 화장실에는 창문이 있어 환기에 용이하다./사진=김상준 기자

 

화장실을 둘러보던 30대 부부는 "화장실에는 창문이 있어 환기에 용이하다는 점이 마음에 든다"고 말했다.

S클래스 파크시티 분양 관계자는 "서울로 접근하기가 용이하다는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며 "주변 강변북로 및 제1·2 자유로를 이용한 차량 이동도 수월할 것으로 보여 향후에는 서울 주민들도 이곳으로 많이 유입할 만큼 좋은 위치"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초숲세권으로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에 거주 할 수 있어 매우 만족 하실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중흥건설의 S클래스 파크시티의 청약일정은 오는 2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 1순위 ,  29일 1순위 기타, 다음달 2일 2순위 접수를 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12월 6일 , 계약은 같은달 17일부터 19일까지다.  

 

kimsjun@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