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토트넘 16강행 확정 위한 출격 준비/AP=연합뉴스

 

[서울와이어] 토트넘소속 손흥민(27)이 오는 27일 오전 5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B조 5차전 홈 경기에 올림피아코스(그리스)와 격돌을 앞두고 컨디션 조절에 나섰다.

 

토트넘은 조별리그 4경기에서 2승 1무 1패를 기록, 승점 7로 바이에른 뮌헨(독일·승점 12)에 이어 2위를 달리고 있고, 3위 츠르베나 즈베즈다(세르비아·승점 3)와는 승점 4 차이로, 이번 올림피아코스전에서 승리하면 마지막 한 경기 결과와 관계없이 조별리그 통과를 확정 짓는다.

 

이번 시즌 성적 부진에 시달리던 토트넘은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을 경질하고 지난 20일 모리뉴 감독을 선임해 새 출발했다. 짧은 시간 팀을 추스르고 정비를 해야하는 모리뉴 감독으로선 상당한 부담을 받는 상황이다.

 

이에 손흥민은 지난 23일 웨스트햄과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3라운드 원정에서 선제골과 함께 루카스 모라의 추가 골을 도와 3-2 승리에 앞장서며 모리뉴 감독에게 데뷔전 승리를 안기며 프리미어리그 복귀 무대를 화려하게 장식해 주었다.

 

지난달 2일 뮌헨과의 조별리그 2차전 1골, 즈베즈다와의 3∼4차전 연속 멀티 골까지 3경기에서 총 5골을 몰아치며 엘링 홀란드(잘츠부르크·7골),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뮌헨·6골)에 이어 챔피언스리그 전체 득점 순위 3위에 오른 손흥민이 또 한 번 챔피언스리그 무대에서 빛나며 모리뉴 감독을 기쁘게 할지 관심이 쏠린다.

 

손흥민 외에 황희찬(23·잘츠부르크)과 이강인(18·발렌시아)도 챔피언스리그 경기를 기다린다.

 

황희찬은 오는 28일 오전 5시 헹크(벨기에)와의 원정 경기를, 이강인은 같은 날 2시 55분 첼시(잉글랜드)와의 홈 경기를 앞두고 있다.

 

E조의 잘츠부르크는 2위 나폴리(이탈리아·승점 8)와 승점 4 차이인 3위(승점 4)에 올라 있고, H조의 발렌시아는 아약스(네덜란드), 첼시와 같은 승점 7로 치열한 순위 다툼 중이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