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호선 신정지선 탈선사고 열차 지연운행...출근길 시민 큰 불편(상보)... 지하철 1호선 구로역이 승객들로 붐비고 있다./사진=연합뉴스DB

 

[서울와이어 김하성 기자] 6일 새벽 열차 탈선사고로 서울 지하철 2호선 신도림부터 까치산역까지 '신정지선' 운행이 중단돼 출근길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다.

서울교통공사는  이날 오전 2시 10분께 2호선 신정차량기지 내에서 운행하던 특수차가 제동이 안되면서 출고선 차단막과 부딪혀 탈선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차량기지 내 탈선사고로 서울지하철 2호선 신정지선(신도림∼까치산) 구간 운행이 중단됐다.
이 사고로 영향을 받은 2호선 신정지선 역은 신도림, 도림천, 양천구청, 신정네거리, 까치산역 등 5개다.

   
다행히 사고로 인한 인명피해는 없었다.

 공사는 오전 6시께 이 구간 운행을 일부 재개했으나, 평소보다 열차 수가 줄어 운행이 지연되고 있다.

 

포털에는 열차 지연운행으로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다는 글이 속속 올라오고 있다.

 

서울교통공사측은 사고발생후"신정차량기지 특수차 탈선으로 2호선 신정지선(까치산~신도림) 내외선 첫차부터 열차운행 일시 중지되오니 2호선 신정지선을 이용하시는 고객님께서는 타교통편을 이용하여 주기 바랍니다.열차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라는 입장문을 발표했다.

 

교통공사는 이어  "신정차량기지 특수차 탈선 영향으로 2호선 신정지선(까치산~신도림) 열차 지연운행(06:03)열차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하다"는 입장을 거듭 밝혔다.

tbs 교통방송은 사고와 관련, 트위터를 통해"오늘(6일) 새벽 2시 10분경 지하철2호선 신정지선 신정차량기지내 운행중이던 특수차가 탈선하는 사고가 발생하여 복구중에 있다.사고여파로 신도림역에서 까치산역구간 양방면이 지연운행되고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기 바란다"는 글을 올렸다.

 

공사는 빠른 복구를 위해 현장사고수습본부를 구성하고 관계 직원을 투입해 탈선한 특수차를 오전 4시 50분께 복구했다.

   

공사는 열차 2대를 투입해 오전 6시께 운행을 일부 재개했으나, 이는 3대가 투입되던 평상시보다 적어서 운행이 지연돼 승객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공사는 해당 노선 승객을 위한 대체운행수단으로 버스 1대와 승합차 3대를 투입키로 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