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있는뚝배기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뜨끈한 국물에 각종 해산물과 싱싱한 채소가 얼큰하게 어우러진 짬뽕은 특히 시원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더욱 생각나는 음식 중 하나이다. 많은 이들이 점심시간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 짜장면과 함께 대충 먹는 음식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다양한 해산물과 각종 채소가 들어간 짬뽕은 얼큰한 국물과 함께 해산물에 함유된 다양한 영양소까지, 한 끼 식사로 항상 든든한 메뉴이다. 

 

특히 짬뽕의 주재료인 해산물에는 단백질이 풍부하면서도 지방 함량이 낮을 뿐 아니라 비타민과 무기질, DHA가 풍부하여 고혈압과 같은 성인병 예방은 물론 노인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이처럼 우리 생활의 친숙한 메뉴가 된 짬뽕을 남다르게 각색하여 전주 짬뽕 맛집으로 알려진 ‘향기있는뚝배기’가 시선을 끈다. 

 

이곳은 짜장면과 짬뽕을 뚝배기에 정성과 함께 담아 제공하여 전주 아중리 맛집으로도 알려진 곳이다. 일반 중국집의 평범한 그릇을 탈피하여 고객들의 시선을 빼앗은 향기있는뚝배기는 거기에서 그치지 않고 좋은 재료를 이용하여 요리를 선보여 입맛까지 사로잡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최근에 출시된 굴짬뽕과 복짬뽕은 굴과 복을 더하여 국물의 진한 맛을 더했다. 

 

향기있는뚝배기

 

 
특히 바다의 우유라 불리는 굴은 영양이 가득한 재료로 빈혈 예방에도 좋고 타우린이 많아 콜레스테롤을 내리거나 혈압 저하 작용에도 큰 도움이 되는데, 짠맛이 가미 돼 자칫 문제가 될 수 있는 짬뽕 국물과 어우러져 더욱 영양가를 발휘할 뿐 아니라 더 깊고 진한 국물로 풍미를 돋아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짬뽕의 탱글탱글하고 쫄깃한 면발은 특유의 밀가루 향이 나지 않아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으며, 간이 잘 돼 있는 국물은 선선해진 날씨에 온기를 가져다주고 있어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함께 제공되고 있는 찹쌀탕수육은 부드럽고 쫄깃하며 달콤한 소스까지 한데 어우러져 특히 전주에 여행을 온 많은 관광객이 이곳에 들러 깊은 국물의 짬뽕과 쫄깃한 탕수육까지 함께 즐기고 여행의 정점을 찍는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전주 맛집 향기있는뚝배기 관계자는 “한옥마을 등 많은 다양한 관광지가 있어 많은 관광객이 들러 여행길 중 에너지를 충전하고 가시는데, 특이한 뚝배기 그릇에 정성스럽게 제공되는 짬뽕의 진한 국물에 많은 분이 좋아하신다”며, “이로 인해 전주 한옥마을 맛집으로 알려져 전주에서 가볼만한곳으로 입소문을 타기도 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여행에 지쳤을 때 저렴한 가격으로 푸짐하게 한 끼를 채울 수 있을 뿐 아니라, 쾌적하고 넓은 실내를 자랑하고 있어 단체 손님이나 회식 손님이 방문하기에도 적절하다”며, “오후 6시 이후에 방문하는 경우에는 짬뽕 국물을 무제한으로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방문 바란다”고 덧붙였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