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백회관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여수에 들러 밤바다 정취를 느끼거나, 여수엑스포, 여수 오동도, 돌산대교, 케이블카 등 가볼 만한 곳부터 체험할 만한 것을 다양하게 즐기는 사람이 많다. 여수는 계절 상관없이 들르기 좋은 곳이기 때문에, 남녀노소 관광객들이 누구나 사시사철 찾고 있다.

 

또한 여수에 가면 먹거리가 많아 여수 한정식맛집이나 여수횟집, 여수오동도맛집 등을 찾아가는 사람이 많다. 해산물을 비롯해 현지의 깔끔한 음식을 즐기고자 식도락 여행을 하는 관광객들은 여수 최초의 한정식 전문점인 ‘동백회관’을 많이 찾는다. 동백회관은 방송프로그램 1박2일에서 촬영 해가기도 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현지인도 많이 찾는 여수맛집 동백회관은 여수에서 생산된 해산물과 특산물, 그리고 여러 가지 신선한 재료를 이용하여 한정식 및 회정식 등의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동백회관에서는 동백정식 외 오동도특정식, 1박2일정식, 거문도특정식 등 여러 가지 정식 메뉴를 준비 중이다.

 

여수에서 생산된 해산물 및 제철 식재료를 이용한 한정식은 토마토 해산물 샐러드, 연어샐러드, 오리훈제, 유부초밥, 장뇌삼, 해파리 냉채, 육회, 청포묵무침 등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토마토 해산물 샐러드는 데친 토마토와 해산물, 야채와 특제 소스가 한데 모여 뛰어난 맛을 내고 있다.

 

그 뒤로 낙지호롱, 떡갈비, 연잎밥, 홍어삼합, 가지복어튀김 칠리소스요리, 전복 데리야키 등의 메뉴와 각종 밑반찬, 해물된장국 등 여러 가지 메뉴가 같이 나온다. 한정식을 주문하면 차가운 해산물, 회 요리를 비롯해 뜨거운 구이, 찜, 볶음 등의 요리 그리고 후식까지 알차게 제공되는 것이다.

 

한편 동백회관은 매장이 넓고 주차장도 넓어 단체 회식이 가능하다. 특선메뉴인 게장정식과 생선구이정식을 찾는 사람도 많은데, 전국 각지에서 일부러 정식을 먹으러 찾아오기도 하여 저녁시간에는 예약을 해야 한다. 자세한 정보는 대표전화 문의로 확인 가능하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