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횟집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거제시가 지난 2007년 관광지 홍보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선정한 ‘8경(景), 8미(味), 8품(品)’을 시대변화의 흐름에 맞추기 위해 ‘9경(景), 9미(味), 9품(品)’으로 늘리고, 시민 관광객 등을 대상으로 오는 26일까지 공모한다.

 

공모 후 시민과 관광객들이 나름대로 선정한 ‘9경, 9미, 9품’을 놓고 자문단의 의견을 거쳐 2~배수 후보군을 선정할 예정이다. 이후 설문조사와 각 부문 전문가들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적으로 확정키로 했다.

 

거제도는 기존에 8경으로 가장 유명한 곳이나 8미 또한 이 못지 않게 알려져 있다. 거제도의 8미는 멍게, 성게비빔밥, 도다리쑥국, 물매기탕, 어죽, 볼락구이, 대구탕, 굴구이, 생선회로, 8가지 음식 전부가 바다와 연관돼 있다.

 

특히 생선회는 거제 하면 아름다운 경관과 푸른바다, 싱싱한 회 한접시가 떠오를 정도로 상징적인 거제도의 먹거리다. 거제의 청정해역에서 나는 생선의 싱싱함을 가장 제대로 맛볼 수 있는 것이 생선회이기에, 거제도 횟집은 늘 많은 손님들로 붐빈다.

 

해녀 배 선주가 직접 운영하고 있는 ‘강성횟집’ 거제도의 맛집 중 한곳으로 해녀가 직접 잡은 전복, 성게알, 소라, 멍게, 해삼 등 해산물과 신선한 모듬회를 맛볼 수 있어 관광객은 물론 현지인 방문도 많이 이뤄지고 있다.

 

회와 해산물이 함께 나가는 강성스페셜은 이 집만의 인기메뉴로 2~3인부터 5인까지 즐길 수 있도록 사이즈 별로 준비돼 있다. 전복구이, 성게알, 돌문어숙회, 산낙지 등은 추가로 주문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2인 이상 즐길 수 있는 스페셜물회, 8미로 꼽힌 신선한 생성게비빔밥과 생멍게비빔밥을 판매하고 있으며, 회덮밥, 뽈락매운탕, 전복죽 등 식사류가 준비돼 있다.

 

한편 거제도 한화리조트 근처 맛집 ‘강성횟집’은 거제씨월드, 와현해수욕장, 거제어촌민속전시관 등 거제도의 가볼만한곳과 접근성이 좋아 쉽게 찾아올 수 있다. 많은 택배주문 문의에 산지직송 수산물 쇼핑몰을 오픈해 운영하고 있어, 집에서도 ‘강성횟집’의 싱싱한 해산물을 받아볼 수 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