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9일 청약 접수, 10일부터 13일까지 계약 진행 예정

백운 호수공원 앞자리에 위치해 인근 주거지 고정수요와 유동인구 수요를 확보한 '백운밸리 퍼스트원'이 28일 본격적인 분양 소식을 알려왔다. 오픈 첫 날 진행된 사업 설명회에도 수많은 사람들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짐작케 했다.

백운밸리 퍼스트원 사업 설명회.
백운밸리 퍼스트원 사업 설명회.

백운밸리 퍼스트원은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일대 약 1878㎡, 570여평 부지에 연면적 약 9990㎡, 3000여평으로 지하 2층에서 지상 6층 규모로 들어선다.

백운밸리 퍼스트원은 의왕 백운밸리 도시개발 지구 내 첫 프리미엄 상업시설이다. 지구 내 상업시설 용지가 3.1%인데다가 백운밸리 내 주요 단지들에 상업시설이 들어서지 않아 약 5천여세대의 1만 3천여 명의 고정 수요를 확보하게 된다.

여기에 의왕백운호수가 테마 호수공원으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어 개발 이후에 호수공원에 방문하는 유동인구와 백운밸리 퍼스트원과 인접한 부지에 들어설 업무시설, 종합병원, 노인복지시설 등 대규모 개발 호재도 예정돼 풍부한 유동인구 수요도 끌어안을 전망이다.

과천봉담고속화도로와 연결되는 청계IC와 인접해 있으며 의왕과천고속화도로 청계IC 수원방향 연결로 개설도 계획되어 있어 서울, 수도권 어디든 접근성도 뛰어나다.

백운밸리 퍼스트원 조감도.
백운밸리 퍼스트원 조감도.

백운밸리 퍼스트원은 풍부한 배후 수요와 뛰어난 입지에 걸맞은 상품으로 선보일 예정인데, 첫째는 층별로 특화된 다채로운 MD 구성이다. 1층에는 캐주얼 F&B, 편의점 등 다양한 생활밀착형 MD 구성을 통해 대로변 유동인구를 흡수하고, 2층에는 라이프스타일, 전문 음식점 전용 공간으로 계획하고 있다.

3, 4층은 전문 메디컬, 뷰티 위주 구성으로 다양한 병의원, 에스테틱, 뷰티업종 등 메디컬 관련 업종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고, 5층은 학원, 골프존, 피트니스 등 전문 학원과 운동시설 위주 구성을 통해 안정적인 투자수익을 위한 공간으로 마련된다.

마지막 6층은 일대 랜드마크로 거듭나기 충분한 트렌디한 외관의 루프탑 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며 각종 키테넌트 업종과 루프탑 카페, 애견카페 등으로 구성할 수 있도록 예정되어 있다. 특히 다락 서비스면적을 활용할 수 있는데다 백운호수 조망이 가능한 점 등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전체적으로 전·후면 테라스를 갖춰 뛰어난 외관을 갖추고 높은 층고로 조성돼 입점하는 점포마다 쾌적한 실내 구성이 가능한 점도 함께 주목할 만하다.

한편, 백운밸리 퍼스트원은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일대에 홍보관을 마련해 방문객을 맞이하고 있으며 다음 달 9일 입금 선착순으로 청약을 접수받으며,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