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기업 스마트러닝코리아는 중소형 학원들을 위한 학원운영 플랫폼 '동네학원' 서비스를 사용자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새로운 기능과 편리성이 커진 '동네학원Pro'를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 현재 '동네학원' 서비스는 약 2300개의 학원과 10만여명의 학부모가 가입해 사용하고 있으며 연간 학원비 결제 규모도 1000억원 이상이라고 전했다.

'동네학원Pro'의 업그레이드 주된 내용은 그동안 매월 수동으로 처리했던 학원비 청구를 간단한 스케쥴 등록만으로 매월 자동 청구되는 기능과 학생들이 귀가 전 수업내용 알리미를 통해 학부모에게 당일 수업과 과제 내용을 전달하는 기능 등 학원 운영 시 꼭 필요하나 번거로운 업무의 자동화 기능들을 추가해 학원장과 강사는 더욱 수업과 학생 대면 지도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고 스마트러닝코리아는 밝혔다.

더불어 이번 업데이트를 런칭과 함께 준비된 이벤트로  '동네학원Pro'의 앱을 통해 학원비를 결제한 학부모 대상의 결제 이벤트와 학원장 명의로 분기별 장학금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어 학원장과 학부모들에게 그 호응이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했다.

또한 '동네학원Pro'는 학생 및 학부모 관리 기능뿐만 아니라 현장수납, 온라인 비대면 결제, 가상계좌결제 등 중소형학원이 갖추기 어려운 모든 결제 수단을 탑재해 해당 분야에서는 대형학원과 동일한 경쟁력을 중소형학원도 확보하게 된다고 한다. 

스마트러닝코리아에서 이번에 런칭한 '동네학원Pro'는 그동안의 서비스를 플랫폼 구조로 전환한 사례이며, 이를 통해 대전광역시 학원연합회와의 전략적인 제휴를 통해 2023년 5월 '우리학원e'이라는 대전광역시 학원연합회 전용 서비스도 출시했다.

스마트러닝코리아 관계자는 “앞으로 대전과 같이 지역단위의 서비스 론칭에 소요되는 기간이 신규 개발인 경우 6개월 이상인 반면 '동네학원Pro'의 플랫폼 구조를 활용하면 2주내 오픈이 가능해 많은 지역단위의 학원장 모임에서 도입에 대한 문의가 올 것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