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하이엔드 시니어 헬스케어 복합단지 ‘라우어’ 내 위치한 주거 복지시설 

한화건설이 시공을 맡은 ‘라티브’가 병원 연계 의료시설과 호텔식 서비스를 갖추며 10월 분양을 예고했다.

‘라티브’는 국내 최대 하이엔드 시니어 헬스케어 복합단지 ‘라우어’에 자리한 시니어 주거 복지시설인 양로시설로, 일상생활에 필요한 편의를 제공함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라우어는 하이엔드 시니어 하우스인 '라티브(408실)'를 비롯해 시니어 레지던스인 '라우어(574세대)', 양한방 협진병원인 라우어병원, 종합 메디컬센터인 '라우어 르메디 센터', 상업시설인 ‘라우어 애비뉴’ 등으로 구성됐다.

라티브 임대형 상품은 60세 이상인 경우 계약이 가능하며, 라티브 입주자는 노인복지법 적용에 따라 주택수 미산정, 재산세·종합부동산세·취득세 감면 등 다양한 혜택 대상이 된다.

쾌적한주거시설, 병원과 연계된 의료시설, 생활을 위한 문화시설 등을 갖추고 있으며 고령층의 자립적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인적 서비스도 제공된다. 주 2회 룸 클리닝 서비스, 건강을 지키는 프리미엄 다이닝 서비스, 가전 및 가구 풀패키징 지원 등 호텔식 라이프스타일을 영위할 수 있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시니어 특성을 감안한 물리적 요소와 각종 생활 편의 서비스로 소프트웨어가 수반된 시설을 갖췄다. 또 양로시설 건강관리 의무 기준에 따라 의료진 배치 및 식단관리가 필수 의무사항으로, 안정감과 편안함, 신뢰감을 바탕으로 한 주거 생활을 누릴 수 있다.

해당 시설에는 루프탑 가든, 웰니스 라운지, 드랍 오프 존, 대강당, 라이브러리 로비, 골프존, 영화관, 게임룸, 피트니스, 수영장, 그린하우스, 텃밭, 사우나, 취미룸, 다이닝룸 등 다채로운 고품격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됐다. 야외 온실 및 명상실에서의 요가 및 쿠킹클래스, 천연 잔디 퍼팅 그린 코스, 옥상 개인 텃밭 가꾸기, 호수산책로 등을 갖췄다.

게다가 건강 수준에 따른 단계별 케어서비스 및 여가프로그램이 제공된다. 250병상의 규모를 갖춘 라우어병원을 운영해 양한방 협진 의료 체계를 구축했다. 2차 병원으로 서울대학교병원 기장암센터,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인제대학교 백병원 등이 있어 안심하고 건강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인근에는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롯데월드 어드밴처, 아난티 코브, 이케아 동부산 등의 생활 편의 시설도 가까워 고령층 거주 환경의 편의성을 높였다.

라티브 분양 관계자는 “전문 의료진의 1:1 맞춤형 클리닉, 응급 상황 대비 24시간 간호 인력 상주 등 맞춤형 클리닉 &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