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바인그룹 사회공헌팀
사진=바인그룹 사회공헌팀

바인그룹이 지난 14일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동패중학교에서 사회공헌 청소년 리더십프로그램을 ‘학교로 찾아가는 위캔두’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학교로 찾아가는 위캔두는 동패중학교 학생자치회를 대상으로 한 ‘자기성장 리더십캠프’ 일환으로, 동패중학교 측은 “학생자치회 학생들인 만큼 리더십에 관심이 많다. 바인그룹이 운영하는 위캔두가 학생들의 리더십을 성장시키는 데 적합한 것 같아 신청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주말에 진행됐음에도 학생자치회 학생들이 참여도가 높았다. 총 2차시 과정으로 진행한 동패중학교 위캔두는 ▲리더십을 키우기 위한 기초를 익히고 발표에 필요한 발성과 방법, 자기선언문 작성과 낭독을 통해 자존감을 향상시키는 ‘나는 내가 좋다’ ▲리더십의 중요한 항목인 감사를 표현하는 습관을 배우고 바른 인성을 지닌 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감사행복나눔’ 교육으로 구성됐다.

학교로 찾아가는 위캔두를 참여한 동패중학교 학생은 “어렵게만 생각했던 리더십이 나에 대해 알고, 감사를 표현하는 습관을 익히는 것으로도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바인그룹의 위캔두는 청소년의 리더십과 성장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무료로 진행하며, 대한민국 모든 청소년이 내 안의 더 큰 나를 찾고, 꿈과 목표를 이루기 위한 방법 등을 안내한다.

학교로 찾아가는 위캔두 과정은 학교 및 기관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청소년의 자기성장과 리더십 함양에 도움이 되는 인기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위캔두 프로그램은 교육기부포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