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안동 한라비발디 조감도.
김해 안동 한라비발디 조감도.

최근 주거 쾌적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커지면서, 공원 등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춘 주거시설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2023년 7월 서울에서 분양한 ‘청량리 롯데캐슬 하이루체(서울 동대문구)’는 흥릉근린공원이 단지 앞에 위치해 있는 단지로, 88세대 공급에 2만1,322건의 접수가 들어와, 1순위 청약 경쟁률 242대 1을 기록했다. 또한, 같은 시기에 분양에 나선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전북 전주시)’ 역시 단지 바로 앞에 세병공원이 위치해 있어 1순위 경쟁률 85.39대 1의 우수한 청약 성적을 거두었다. 

올해 착공 및 분양을 앞둔 공품아 단지가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경상남도 김해시 안동에 위치한 ‘김해 안동 한라비발디’가 그 현장이다. 

‘김해 안동 한라비발디’는 안동지역주택조합이 시행, HL디앤아이한라가 시공을 맡을 예정이다. 지하 6층~지상 29층, 16개동, 전용면적 59~135㎡타입의 1,539세대 규모로 계획되어 있고, 단지 옆으로 약 2만7,000㎡ 규모의 대규모 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단지 안으로는 8개의 테마공원이 조성된다. 커뮤니티광장, 에코프라자, 투게더가든으로 이웃과 함께 문화를 누리는 공간을 제공하고, 캠핑가든, 다정가든으로 가족과 함께 자연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리프레시가든, 힐링포레스트, 플라워 가든으로 자연을 만끽할 수 있고, 피트니스 트랙, 게이트볼장, 농구장, 주민운동시설로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할 수 있다. 

또한 넓은 동간거리로 조성된 단지배치와 전 세대 4~5BAY 특화설계로 집 안팎에서 햇살과 바람을 누릴 수 있다. 

‘김해 안동 한라비발디’의 커뮤니티 시설 또한 눈에 띈다. 약 4,480㎡ 규모로 제공되는 커뮤니티 공간에서는 보통의 커뮤니티에서 보기 드문 5레인 수영장과 유아풀, 남녀 사우나 시설이 있고, 스크린골프(6개룸), 실내 골프연습장(8타석), 탁구장(탁구대 4대), 당구장(당구대 5대), 대형피트니스센터, 맘스카페, 키즈카페 등 다양한 시설을 제공한다.

거기에 더해 넉넉한 주차공간도 장점이다. 김해 안동 한라비발디 트로피움은 총 주차대수 2,310대로 가구당 약 1.5대 수준의 주차공간을 가지고 있고, 전체의 30%를 확장형 주차면으로 계획하여 입주민 편의성을 높였다.

‘김해 안동 한라비발디’의 정주 환경 또한 우수하다. 경전철 김해대학역이 인접해 있고, 동김해 IC(남해고속도로) 등으로 부산 및 창원, 경남지역과 접근성이 높고, 인근으로 대학상권, 어방동 상권, 메가마트와 김해시청, 가야테마파크, 가야랜드 등의 다양한 행정, 문화, 편의시설이 가까이에 있다. 또한 도보 통학 가능한 활천초 및 활천중을 비롯, 김해한일여고와 인제대, 김해대학교가 인접해 있다. 

무엇보다 ‘김해 안동 한라비발디’가 주목되는 점은 시행을 맡은 안동지역주택조합이 2022년 9월 22일자로 주택건설사업계획승인을 득하였고 현재 토지확보율 약 97%를 달성하여 올해 착공 및 분양 승인을 눈 앞에 두고 있다는 점이다. 조합원 일부 부적격 세대 및 탈퇴로 인해 조합원 교체가 진행되고 있어, 사실상 일반 분양 전 마지막 프리미엄 선점의 기회로 볼 수 있다.

충원되는 일부 한정 선착순 조합원들에게 1차 중도금 10%에 해당하는 비용 및 업무대행추진비를 지원하며 이를 환산하면 59타입은 평균 4,740만원, 68타입은 5,140만원, 77타입은 5,640만원, 84타입은 6,040만원, 110타입은 8,470만원에 달한다. 

6개 타입의 견본주택을 확인할 수 있는 모델하우스는 김해시 삼정동에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