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편으로 분야별 카테고리 대폭 확대

(사진=와디즈)/서울와이어
(사진=와디즈)/서울와이어

[서울와이어 황대영 기자] 와디즈는 세분화된 서포터 취향을 고려해 분야별 카테고리를 대폭 늘리고 메이커의 크라우드펀딩 참여 영역을 확대한다고 1일 밝혔다.

기존 ‘테크, 가전, 패션, 뷰티, 홈리빙, 푸드’ 등으로 구성된 메인 카테고리 아래 중분류를 세분화해 서포터가 관심을 가진 프로젝트를 빠르고 다양하게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메이커는 확장된 카테고리 영역에서 좀 더 전문적이고 특화된 부문을 선택해 도전의 폭을 넓혀갈 수 있다.   

주력 카테고리와 함께  ▲아트 ▲캐릭터⋅굿즈 ▲영화⋅음악 ▲게임 ▲사진 ▲만화⋅웹툰 등 콘텐츠 분야도 전면에 배치해  크리에이터의 펀딩 참여와 서포터 응원 기회도 확대한다.  와디즈는 크리에이티브(굿즈, 클래스 등) 부문의 펀딩 참여가 매년 상승하고 서포터의 지지와 관여도도 높은 만큼 지속적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개편으로 크라우드펀딩이 가능한 유⋅무형의 분야를 더욱 넓히고 다양한 영역에서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메이커들에게 더 많은 기회의 장을 제공할 계획이다. 메이커는 확장된 주제와 분야에서 도전을 시작하고 서포터는 다양한 주제와 분야에 관심을 가진 프로젝트를 탐색할 수 있다.

와디즈는 지난 하반기부터 월 1800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오픈 중이며, 올해부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맞춤형 기획전을 매달 3회 이상 진행하는 등  펀딩 프로젝트의 양적, 질적 성장에 집중하고 있다.

와디즈 관계자는 “시장 트렌드와 서포터 니즈에 맞게 카테고리를 확장하여 보다 쉽게 프로젝트를 탐색하고 도전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며 “크리에이티브 분야도 세분화하여 추가한 만큼 다양한 영역에서 크고 작은 도전이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