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모델이 온라인 검색 랭킹 이벤트를 소개하고 있다.(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 모델이 온라인 검색 랭킹 이벤트를 소개하고 있다.(사진=홈플러스)

[서울와이어 주샛별 기자] 홈플러스는 이달 27일까지 고객이 검색한 상품 키워드가 홈플러스 온라인 검색 랭킹 1위에 등극할 시, 풍성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검색 랭킹 이벤트’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소비 과정에서 재미까지 추구하는 이른바 ‘펀슈머(Fun+Consumer)‘ 트렌드를 반영해 검색 랭킹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는 3회에 걸쳐 진행하며, 회차별 테마에 맞게 제시된 4가지 상품 키워드 중 자신이 선호하는 키워드를 골라 검색하면 참여할 수 있다. 1회는 이날부터 22일까지 ‘매운맛 라면’을 테마로, 2회는 23일부터 25일까지 ‘출출할 때 생각나는 음식’을 테마로, 3회는 26일부터 27일까지 ‘몽블랑제 빵’을 테마로 연다. 상품 키워드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1위 키워드를 검색한 참가자들에게는 할인 시크릿 쿠폰을 증정한다. 1회차의 경우 라면 20% 할인 쿠폰, 2회차는 냉장·냉동 제품 10% 할인 쿠폰, 3회차는 몽블랑제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조혜영 홈플러스 온라인마케팅본부장은 “홈플러스는 온라인 검색 랭킹 이벤트처럼 일상적인 장보기에 재미적인 요소를 가미해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라며 “소통 과정에서 확인한 다양한 니즈를 홈플러스 온라인에 즉각적으로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