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편의 서비스 배치, 실내정원 등 휴식공간 조성
공항 서비스 접근성 향상, 특색 있는 고객경험 제공

25일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도착층에 조성한 ‘서비스 특화공간’ 현장의 모습. 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제공
25일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도착층에 조성한 ‘서비스 특화공간’ 현장의 모습. 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제공

[서울와이어 현지용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가 25일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도착층에‘서비스 특화공간’을 신규 조성했다.

이번 ‘서비스 특화공간’은 제1여객터미널 지상 1층 입국장 양 끝단공간인 A, F 지역에 연면적 약 4000㎡ 규모로 조성됐다.

공사는 기존 약 600m 거리로 지상 1층의 동~서쪽에 걸쳐 분산 배치돼있던 통신사, 렌터카, 택배 서비스 등 각종 편의 서비스를 집중시켜 배치했다. 

이번 조처에 대해 공사는 "여객들이 한 공간에서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쉽게 이용해 여객 편의를 개선하고 도착층 혼잡도가 완화될 것"이라 전망했다.이러

이번 특화공간 조성에서 공사는 편의 서비스 이용을 기다리는 여객을 위한 라운지 공간을 마련했다.

라운지 공간은 조명과 실내정원 등으로 구성된 여객친화 공간이다. 이를 통해 인천공항만의 특색 있는 고객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인천공항공사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특화공간 조성을 시작으로, 오는 7월 실내 버스 대기공간 조성, 9월 실외 버스 매표소 개선 등 도착여객을 위한 편의공간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도착층의 시설 서비스 품질을 높일 것”이라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