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하이트진로가 리뉴얼한 소주 참이슬과 주류업계 최장수 모델 아이유의 모습.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최근 하이트진로가 리뉴얼한 소주 참이슬과 주류업계 최장수 모델 아이유의 모습.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서울와이어 홍승표 기자] 올해 창립 100주년을 맞이한 하이트진로가 10년차 참이슬 모델 아이유와 인연을 이어간다고 26일 밝혔다.

아이유는 주류업계 최장수 모델이라는 본인의 기록을 다시 한번 경신했다. 참이슬과 아이유는 2014년 첫 만남을 시작으로 각자의 영역에서 정상 위치를 지키며, 함께 성장해 왔다.

2020년에는 소주업계 최초로 패션잡지과 화보를 제작하고, 2021년에는 아이유를 모델로 하는 브랜드와 협업 상품를 출시했다. 최근 하이트진로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대나무 숯 정제공법으로 더욱 깨끗한 맛의 참이슬을 만들었다.

아이유는 이번 광고를 시작으로 올 한해 다채로운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상무는 “아이유는 참이슬의 ‘깨끗함’이라는 브랜드 정체성과 가장 잘 부합하는 모델”이라며 “이번 재계약은 신뢰와 의리를 기반으로 한 최고의 파트너이자 동반자로서의 의미도 크다’고 설명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리뉴얼을 기념으로 다양한 협업을 계획하고 있다. 

먼저 다음 달 8일 ‘토니모리’와 참이슬의 이슬방울 디자인을 반영한 한정판 굿즈 2종을 G마켓과 옥션(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한다. 이 외에도 글로벌 에너지 드링크 브랜드 레드불과 협업한 믹싱주 ‘이슬불’ 레시피와 전용 잔을 개발해 강남과 홍대 등 주요 지역 상권에 세트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