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모바일앱.(사진=이마트24)
이마트24 모바일앱.(사진=이마트24)

[서울와이어 주샛별 기자] 이마트24는 고객들이 더 편리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앱으로 새 단장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고객들이 주로 사용하는 메뉴와 서비스를 쉽게 접근하고 편리하게 이용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우선 고객들이 상품 및 혜택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메인화면을 개편했다. 고객들이 앱으로 자주 이용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스탬프행사’, ‘구독쿠폰’, ‘이벤트’ 기능 등을 메인 페이지에 배치했다.

최근 고물가로 인한 할인 정보에 고객들의 관심이 높다는 점을 반영해 ‘1+1’, ‘2+1’ 등 매월 열리는 정기 행사를 메인 페이지 상단에 노출했다.

실시간 매장 재고 확인도 가능해졌다. 고객들은 모바일 앱의 ‘재고확인’에서 상품명을 검색하면 자신이 위치한 곳에서 반경 2km내 점포의 재고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커머스 간 연계성을 강화해 가맹점과 고객을 보다 긴밀하게 이어줄 수 있도록 변화를 줬다. ‘예약픽업’, ‘바로배달’, ‘오늘픽업’이 가능한 상품을 메인 페이지에 노출시켰다.

이 밖에도 모바일앱을 통한 예약픽업이나 배달 서비스 이용 프로세스 간소화를 위한 ‘단골점포 설정 기능’, 매일 고객들이 많이 찾는 검색어를 보여주는 ‘인기 검색 상품 기능’을 추가하는 등 고객 편의성 강화에 힘썼다.

이마트24는 이번 앱 리뉴얼을 기념해 다양한 행사도 연다.

다음달 1일부터 30일까지 이마트24 모바일앱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 모두에게 쿠폰 5종 중 1개를 랜덤으로 제공한다. 고객들은 ‘500원 할인’, ‘배달 1만원 할인’, ‘예약픽업 1만원 할인’, ’오늘픽업 1만원 할인’, ‘매장전용 99% 할인(최대 5만원 할인)’등 5종의 쿠폰 중 한 개를 받을 수 있다.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모바일앱 회원이면 누구나 1일 1회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당첨자 1명에게는 경품으로 400만원 상당의 ‘삼성 비스포크 AI 콤보’를 증정한다.

이마트24 카카오톡 플친을 대상으로 다음달 1일 오전 11시부터는 선착순 24240명에게 ‘오늘픽업’으로 짜장라면을 900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준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