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바나 제공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젊음과 낭만, 예술 그리고 개성 넘치는 자유의 거리로 대변되는 명동은 영화관부터 시작해 소품점과 백화점 및 로드 패션숍. 그리고 이색 카페에 서울 명동 맛집까지 즐비한 풍경을 연출하는 곳이다. 명동성당과 명동예술극장, 거리공연, 축제 등 다양한 행사들이 곳곳에서 열려 문화적 볼거리가 넘치는 명동을 데이트 코스로 찾는 연인들도 많다.

 

지역색과 연령층의 차별화가 뚜렷한 명동 거리에서는 이러한 영향 때문에 상가들도 젊은 층에게 어필할 만한 독특한 아이디어가 없으면 외면 받기 쉽다. 실제, 명동은 트렌드에 민감한 방문객의 호응을 얻기 위한 경쟁이 치열한 특성이 있다.

 

이런 환경에서 단련된 명동 분위기 맛집들은 미식가들에게 차별적인 매력을 선사한다. 그 중, 명동역 맛집 미국 남부 가정식 '샤이바나'가 대표적인 사례이다. 세련되고 차별화된 인테리어에 맛은 물론, 합리적인 가격과 만족도 높은 서비스까지 갖춘 이 곳은 최근 명동 맛집 베스트, 명동 파스타 맛집 등을 찾는 친구, 연인, 가족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명동 눈스퀘어 6층 미국 가정식 샤이바나의 넓고 깔끔한 매장은 한쪽 벽면을 빈티지한 미국식 액자들로 장식해 젊은이들의 감성과 호흡을 같이 한다. 명동 미국가정식 샤이바나는 치즈 및 소시지와 햄 등의 토핑을 풍성한 메뉴들로 색다른 미국의 맛을 경험할 수 있다. 대표 메뉴인 ‘자이언트 밋볼 스파게티’는 고급진 비주얼과 함께 큼지막한 미트볼의 칼질에서부터 고기의 부드러움이 느껴지며, 안에 든 흘러내리는 치즈와 파스타를 곁들여 먹으면 고기 맛이 배가된다.

 

새우, 조개 등 해산물이 들어있는 새콤하면서도 매콤한 ‘씨푸드잠발라야’ 또한 을지로입구역 맛집의 인기메뉴. 따끈한 철판에 푸짐하게 담겨 나와 지속해서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맥앤치즈, 루이스 치즈 스파게티, 빅보이 칠리 스파게티’ 등 입맛을 충족시킬 메뉴들이 대기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명동 저렴한 맛집, 명동 가성비 맛집으로 불리는 ‘샤이바나’는 가격 대비 풍성한 양과 화려한 비주얼의 맛있는 음식을 찾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SNS 후기와 입소문을 통해 명동 눈스퀘어 맛집으로 자리매김에 성공했다.”며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등 다양한 TV 프로그램에 소개되기도 한 샤이바나는 특별하고 짜릿한 경험을 선사해줄 수 있어 특별한 명동 레스토랑, 브런치 맛집을 찾는 분들에게 탁월한 선택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