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미리 금계찜닭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통영시와 맞닿아있는 경남 거제도는 모래알만큼이나 많은 남해안의 섬 중에 가장 크고 넓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남해 바다 대표 관광지로도 명성이 자자하며, 국내에서는 제주도 다음 큰 섬으로, 가볼 만한 곳이 즐비해 가족, 연인들과 떠나는 여행지로 거제도를 선택하는 이들이 많다.

 

거제도는 마음 심 자를 닮은 동백섬 지심도와 이국적인 풍경의 외도 보타니아, 4만 5천평의 아름다운 계단식 농원으로 인생 사진을 담기에 최고인 거제 공곶이,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바람의 언덕, 이순신 장군의 첫 승전을 기념하는 옥포대첩기념공원, 국내 유일의 흰돌고래 벨루가의 애교 넘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거제씨월드 등 가볼 만한 곳이 가득한 사계절 인기 여행지이다.

 

이처럼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다채로운 거제도는 먹거리 또한 풍성하기로 유명해 거제도를 찾는 여행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키고 있다. 바다에 인접해 있는 도시인만큼 신선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색다른 느낌의 이색 메뉴까지 즐길 수 있는데, 그 중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독특한 컨셉을 자랑하는 퓨전 맛집들은 거제도를 찾는 여행객들에게 별미로 꼽히고 있다.

 

특히, 거제도 고현터미널 근처에 위치한 ‘일미리 금계찜닭’은 구름처럼 하얀 치즈가 순살 찜닭 위에 듬뿍 뿌려진 ‘거제도 고현 맛집 구름 치즈 찜닭’으로 현지인은 물론, 여행객들의 입맛마저 사로잡고 있다.

 

이곳의 대표 메뉴 ‘구름 치즈 찜닭’은 쭉 늘어나는 치즈의 비쥬얼만큼이나 깊고 고소한 맛을 가지고 있기로 유명하며, 국내산 냉장육을 사용해 부드럽고 맛의 풍미가 깊은 것이 특징이다. 자연산 100% 치즈만을 듬뿍 올려 만들었기 때문에 피자인지 찜닭인지 모를 정도로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것은 물론, 찜닭의 탱글한 육질 덕분에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메뉴라는 평이다.

 

또한, 2만원대의 부담 없는 가격으로 푸짐하게 음식을 즐길 수 있으며, 찜닭과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고소한 ‘계란밥’은 거제도 고현 맛집의 별미로 꼽힌다. 전통 찜닭뿐만 아니라 베이컨과 고구마무스를 넣어 피자의 느낌이 나는 ‘베이컨드러가스무스’, 강렬한 매운맛을 자랑하는 ‘신불 찜닭’ 등 다양한 퓨전 찜닭 요리를 즐길 수 있어 다양한 식성을 갖춘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거제도 고현의 대표 퓨전 맛집으로 자리 잡았다.

 

업체 관계자는 “아늑하고 쾌적한 인테리어로 데이트 장소, 가족외식 장소 등 각종 모임 장소로 많이 이용해주신다. 치즈가 듬뿍 들어간 이색 메뉴 덕분에 최근 SNS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화제가 되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신선한 식재료만을 사용해 양질의 서비스로 단골 고객뿐만 아니라 멀리 찾아와주시는 여행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