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 구속영장 기각"다툼 여지 있어" 기각뜻은? - 서울와이어
승리 구속영장 기각"다툼 여지 있어" 기각뜻은?
승리 구속영장 기각"다툼 여지 있어" 기각뜻은?
  • 김하성 기자
  • 승인 2019.05.15 0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속영장이 기각된 가수 승리가 14일 밤 서울 중랑경찰서를 나서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구속영장이 기각된 가수 승리가 14일 밤 서울 중랑경찰서를 나서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서울와이어 김하성 기자]  외국인 투자자 일행에게 성매매를 알선하고 클럽 버닝썬 자금을 횡령한 혐의를 받는 빅뱅 전 멤버 승리(본명 이승현·29)의 구속영장이 법원에서 기각되자 15일 포털에선 네티즌들이 기각뜻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기각(棄却) 뜻은 소송에 있어서 원고의 소송에 의한 청구나 상소인의 상소에 의한 불복신청을 이유가 없다고 하여 배척하는 판결 또는 결정을 말한다.

 

  앞서 서울중앙지법 신종열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14일 승리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열고 "주요 혐의인 횡령 부분은 다툼의 여지가 있고 나머지 혐의 부분도 증거인멸 등 구속 사유를 인정하기 어렵다"며 영장을 기각했다.

   

신 부장판사는 횡령 혐의와 관련해 "유리홀딩스 및 버닝썬 법인의 법적 성격, 주주 구성, 자금 인출 경위, 자금 사용처 등에 비춰 형사책임의 유무와 범위에 관한 다툼의 여지가 있다"고 설명했다.

   

나머지 혐의도 "혐의 내용 및 소명 정도, 피의자의 관여 범위, 피의자 신문을 포함한 수사 경과, 그동안 수집된 증거자료 등에 비춰 증거인멸 등과 같은 구속 사유를 인정하기 어렵다"며 "현 단계에서 피의자에 대한 구속의 필요성과 상당성을 인정할 수 없다"고 밝혔다.

   

승리와 함께 영장이 청구된 유인석 전 유리홀딩스 대표도 같은 이유로 구속영장이 기각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