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와이어=장지영 기자]

나경원 의원과 유시민 작가가 '드루킹' 관련 의혹에 대해 상반된 입장을 내놨다.

 

지난 19일 방송된 JTBC 시사 교양 프로그램 '썰전'에는 나경원 자유한국당 의원이 출연해 온라인 댓글 조작 사건에 대해 유시민 작가와 설전을 벌였다.

 

이날 나경원 의원은 '드루킹' 관련 의혹에 대해 "아주 아주 큰 게이트라고 본다. 국정원 댓글 사건과 비교해도 더 큰 사건"이라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유시민 작가는 "그게요?"라고 되물으며 웃음을 보였다.

 

나 의원은 "드루킹은 김경수 의원에게 가서 자리를 요구했다. 한 게 없다면, 어떻게 자리를 요구할 수 있겠느냐?"라며 "만약 김경수 의원과 민주당이 드루킹과 직접적인 연결고리가 있었다면 이 부분은 국정원보다도 더 엄하게 봐야 한다"고 주장했다.

 

유시민 작가는 "드루킹은 모르지만 경공모라는 모임을 안다. 내가 강연도 한 적이 있다. 팩트가 다 나와도 (김경수 의원에게는) 별 문제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 사람들(드루킹)이 한 나쁜 짓이 문제다"라고 말했다.

 

유시민 작가는 "지난 정부 때 국정원 댓글이나 기무사 정치개입이 문제 된 건 국가정보기관, 군사정기관이 국민 예산을 사용하고 공무원을 동원해 여론조작을 해서 문제가 된 거다. 어떻게 그것보다 큰 사건이 있을 수 있냐. 이건 견줄 수 없는 일이라 생각한다. 자유한국당에서는 그렇게 주장하시겠지만"이라고 반박했다. 

 

한편, 두 사람이 설전을 벌인 '드루킹' 사건은 친노 친문 파워블로거이자 경제적공진화모임(경공모) 대표인 김 모 씨(드루킹)를 비롯한 경공모 회원이자 더불어민주당 권리당원들이 인터넷에서 각종 여론조작을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사건이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