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화수식당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올해 가장 큰 화두로 떠오른 소비 트렌드를 꼽자면 ‘가심비’와 ‘소확행’일 것이다. ‘가심비’란 가격 대비 성능을 따지는 가성비에 마음 심(心) 자를 더해 심리적 만족도까지 충족시키는 소비 행태를 뜻한다. ‘소확행’이란 소소하지만 지금 당장 행복감을 줄 수 있는 것에 아낌없는 소비를 한다는 뜻으로, 2018 올해 주요 소비 트렌드 중 하나다.

 

이렇듯 최근 소비자들은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확실한 행복감을 느끼게 해주는 곳에 지출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에 외식업계에서도 ‘가심비’와 ‘소확행’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맛집이 뜨고 있는 가운데, 광주 수완동에 위치한 이색 돈까스 맛집 ‘수완동 은화수식당’이 소비자들의 입맛과 마음을 동시에 사로잡고 있다.

 

독특한 맛과 비쥬얼의 이색 돈까스 메뉴로 주목받고 있는 광주 수완지구 맛집 ‘은화수식당’은 약 10여종의 다양한 재료를 넣어 24시간 우려낸 특제 소스 맛이 특징인 ‘경양식 돈까스’가 인기 메뉴이다.

 

매일 수급하는 신선한 재료와 함께 오픈 2시간 전 다진 부드러운 육질의 돈까스는 주문 즉시 튀겨져 겉은 바삭하고 속은 육즙 가득히 부드러움을 자아내 소위 ‘마약 돈까스’로 불리며 이곳을 방문하는 20~30대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은 광주 수완지구 밥집이다.

 

은화수식당에는 매니아들도 혀를 내두를 정도로 상당히 중독성있는 달콤한 ‘하와이 돈까스’가 큼직한 파이애플이 올려진 독특한 비쥬얼과 달콤하면서 끝맛은 고소한 이색적인 맛으로 ‘수완지구 명물 하와이 돈까스’로 불리며 SNS에서 화제가 된 바 있다.

 

매장 관계자는 “옛 향수를 담은 메뉴와 매장 분위기 속에 다양한 돈까스를 착한 가격에 푸짐하게 먹어 주변 광주 수완호수공원 맛집을 찾는 사람들이 특히 많이 찾아와 주시는 것 같다”고 전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