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패스원

 

[서울와이어 정시환 기자] 주로 '선택과 집중'으로 설명되는 공무원시험 공부는 세상만사를 다 잊고 책에만 매달려도 될지 안 될지 모른다고 할 만큼 만만치 않다. 특히 선택해야 할 문제는 현강과 인강, 도심과 기숙, 학원과 독학 등 다양하지만 집중을 위해서는 좋은 장소를 골라야 하므로 비용과 고독이 동반된다.

 

특히 예전부터 '고시에 합격하려면 절에 가서 1~2년 공부해 보라'는 말이 있는 등 얼마나 고독을 이겨내고 집중을 잘하느냐가 시험의 관건으로 꼽히는데, 지금은 잘 짜인 관리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기숙 학원이 절의 역할을 대신하고 있어 선택과 집중에 어울리는 시스템을 구축한 대한패스원 공부원기숙학원이 많은 수험생의 눈길을 끈다.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대한패스원 공무원기숙학원은 느슨한 관리와 타이트한 관리, 그리고 기본적인 관리에 덧붙인 반응형 관리 등으로 유형을 분류한다면 '반응형 관리 유형'에 속하는 곳으로, 개인별 생활-학습 패턴을 분석해 학습 계획표와 일일-월별 진도표를 지도해 준다는 특징이 있다. 

 

대한패스원 관계자는 “숙식이 기본인 기숙 학원 간의 차이점은 관리와 학습 프로그램에서 나타나는데, 대부분의 공무원기숙은 겉으로는 차이점을 발견하기 어렵지만 생활하다 보면 확실히 차이점을 느낄 수 있다”며 “자사의 관리 방식은 상당히 손이 많이 가는 방식이지만, 일정 시간이 지나면 지도 시간이 단축될 뿐만 아니라 자기 주도적 학습을 가능하게 만들어 아주 효율적으로 변한다”고 전했다.

 

더불어 대한패스원의 학습관리프로그램은 교수-학습에 연결된 일련의 부가적인 활동 영역으로, 관리가 이루어지기 전에 교수법에 따른 학습이 선행돼 선행 영역이 없다면 독학 관리가 된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외에 필수공통과목의 무료 강의와 유료 선택 특강으로 기존의 강의 위주 학습법에 독학 관리 시스템을 병합한 독특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기 때문에 처음 공부를 시작하는 초시생들은 무료와 유료의 다양한 수업을 들을 수 있으며 어느 정도 학습이 된 유경험자들은 자신에게 필요한 과목만 선택해 수강할 수 있어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지난 4월에 있었던 국가직9급시험과 소방공무원시험, 경찰공무원시험 1차가 끝나고 6월에 지방직 9급과 8월 이후 7급 및 경찰직 2차가 남아 있는 지금, 수험생들의 최단기 합격을 위해 대한패스원만의 기숙학원 합격 노하우를 학습 관리 프로그램에 그대로 녹여내고 있다”며 “영어 단어 일일 테스트와 과목별 자료 제공, 모의고사 진행, 질의응답, 무료 강의 및 선택 유료 특강, 체계적 체력 관리 등의 기본적인 관리와 대한패스원 기숙동만의 넓은 개인 학습 공간이 수험생의 최단기 합격을 도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home@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