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고등학생 랩 경연대회 대회 총 2000만원 상당의 상금 및 장학혜택

한국예술원

 

[서울와이어 정시환 기자]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인 KAC 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C9엔터테이먼트와 함께하는 ‘2018 청소년 힙합경연대회 ROOKIES OF KAC 시즌5’ 경연대회가 열린다고 밝혔다.

 

‘2018 청소년 힙합경연대회 ROOKIES OF KAC 시즌5’는 지난해부터 한국예술원에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해 온 래퍼 지망생들을 위한 경연대회로, 작년에 이어 치타, 올티 등이 소속된 C9엔터테이먼트와 공동주최로 진행 된다.

 

특히 한국예술원 힙합경연대회는 고등래퍼 시즌2 최종 우승자인 김하온 군 뿐만 아니라, 고등래퍼 시즌2 새미파이널 진출한 방재민, 결승 진출한 조원우까지 참여하여 수상한 기록이 있으며, 많은 래퍼 스타들을 배출하고 있다.

 

이번 대회 1차 예선은 UCC예선으로 진행되며 2차 예선은 KAC한국예술원에서 진행되며, 2차 예성을 통과한 본선 진출자인 TOP 10은 일산 원마운트에서 결선이 진행될 예정이다.

 

‘2018 청소년 힙합경연대회 ROOKIES OF KAC 시즌5’ 우승자는 총 2천만원 상당의 상금 및 장학혜택이 주어지며, 본선진출자들에게는 C9엔터테이먼트 캐스팅 기회가 부여된다.

 

이번 힙합경연대회를 개최한 한국예술원 힙합전공은 학생들이 빠르게 실력을 키우고 래퍼 데뷔 및 취업 등을 할 수 있도록 실무수업을 진행해 1학년 때부터 매년 정기공연과 컴필레이션 앨범 발매 지원을 받으며 미스틱 엔터테인먼트, DSP 미디어, JYP 서울 지역 오디션 등 대형 엔터사 오디션 지원, 장학혜택 등 학생을 위한 지원 및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있으며 단기간에 학사학위를 취득해 학사편입이나 대학원 진학이 가능하기 때문에 재수보다 높은 성공률로 수도권 이상의 상위권 대학으로 진학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17학번 ‘쇼미더머니6’ 래퍼 올티 학생, ‘한국 힙합 어워즈’서 ‘KHA NEXT’ 선정된 18학번 래퍼 페노메코 학생(밀리언마켓 소속), 18학번 '언프리티랩스타' 캐스퍼, 18학번 '고등래퍼' 딕키즈크루 리더 루다, 박휘찬 등이 입학해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스타 교수진으로 대한민국 언더그라운드 힙합대표 그룹 가리온 소속, 쇼미더머니2 출연, 2011년 제8회 한국대중음악상, 2006년 제3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힙합 싱글상 수상자, 힙합씬의 레전드로 불리는 MC메타가 힙합전공 전임교수로 역임하였으며, 현 JYP,로엔 랩 트레이너 이자 랩 창작 입문서 <누구나랩>을 발표한 술제이,아웃사이더·빈지노·버벌진트·스윙스·사이먼 도미닉 등과 함께 협업한 JA 강준모, 드렁큰타이거, 바비킴, 양동근, 리쌍, 다이나믹듀오, t윤미래, 더블K 등 랩 피처링 참여한 언더그라운드의 레전드 션이슬로우(Sean2slow) 교수 등 현업 교수진이 구성되어 힙합전공 학생들에게 매년 정기공연과 대형 엔터테이먼트사 오디션 지원, 장학혜택 등 힙합전공 학생들이 래퍼로 데뷔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그리고 한국예술원 힙합전공은 티에스, 로엔, 미스틱 엔터테인먼트 등 대형기획사 오디션 단독 개최뿐만 아니라 프리스타일 랩 배틀 수업 등 실전 같은 수업을 통해서 비트메이킹, 작사, 랩필, DJ 등 힙합에 대한 종합적인 창작 능력을 갖출 수 있는 커리큘럼을 힙합과 학생들에게 지원 하고 있어 인디 힙합 및 힙합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이 지원하고 있다.

 

한편,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한국예술원은 현재 2019학년도 신/편입생 우선선발전형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반영을 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 하고 있으며 포트폴리오 제출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우선선발전형 기간에 합격을 하고 입학을 하는 학생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이 된다. 

 

입학 및 편입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또는 진학사에서 지원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ome@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